한화운용 PLUS 자사주투자 ETF, 3주 만에 1000억원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10-13 11:12:45
수정 2025-10-13 11:13:14
김효진 기자
0개
올해 상장된 ETF 중 상장 첫날 개인 순매수 최대 금액 달성
고려아연·신한지주·미스토홀딩스 등 주주환원율 높은 기업 분산투자
현금 흐름·분배금 재투자에 유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화자산운용이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의 순자산총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는 지난 9월 16일 상장해 3주 만에 1000억원을 달성했다. 상장 첫날 개인투자자 자금이 326억 원 유입되며 올해 상장한 ETF 중 상장 첫날 가장 많은 개인 순매수를 기록했다. 이후에도 개인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자금이 유입되며 빠른 성장을 이뤄냈다.
이러한 흥행의 배경에는 정부가 추진하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정책이 자리 잡고 있다. '자사주 소각 의무화'를 담은 상법 개정안 논의와 배당소득 분리과세 도입 검토 등 주주환원 기업에 우호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다.
자사주 매입 후 소각은 유통 주식 수를 줄여 주당순이익(EPS)을 높이는 가장 직접적인 주주가치 제고 수단으로 평가된다. 한화자산운용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과거 배당에만 집중했던 주주환원의 개념을 자사주 매입까지 확장하는것에서 투자기회를 포착했다.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는 코스피 상장 우량 기업 중 예상 배당수익률과 최근 1년 자사주 매입률을 합산한 '총주주환원율' 상위 30개 기업에 분산투자한다. 주요 투자종목은 고려아연, 신한지주, 미스토홀딩스, 현대차, 우리금융지주, 기아, KT&G, 하나금융지주, 기업은행,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ETF와 'PLUS고배당주'ETF에 동시에 투자하면 월 2회의 배당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ETF는 연 4%대 분배금 추구하는 ‘월중 배당'으로 이번 13일까지 매수하면 첫 분배금을 지급 받는다. 'PLUS고배당주' ETF는 월 말 배당 투자상품으로 두 상품 투자시 월 중 + 월 말 두번의 분배금 수령이 가능하다.
배당주 투자상품은 정기적인 현금 흐름이 필요한 투자자뿐만 아니라 분배금 재투자로 주식 복리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도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한화자산운용측은 밝혔다.
금정섭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주주환원을 꾸준히 할 수 있는 기업은 안정적으로 이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주주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기업"이며,“이러한 기업들은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실제로 장기투자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PLUS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가 국내 주주환원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ETF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핀다, '우수 대부업 대출 비교 중개 서비스' 출시
- 우리카드, '위비트래블 J 체크카드' 출시…일본서 최대 50% 할인
- 우리銀·신보, 2300억원 규모 첨단전략산업 지원
- KB금융 "지난해 6조 6545억원 규모 사회적 가치 창출"
- IBK기업은행·헝가리 개발은행,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 NHN페이코, '10주년 10일간 총 10억 쏜다' 프로모션 진행
- 美 나스닥 급락 속 환율 급등…'코스피 랠리' 제동 걸릴까
- 삼성자산운용, 'KODEX 반도체 ETF' 순자산 1조 돌파
- ABL생명, 깁스 치료 보장 '(무)우리WON하는깁스보험' 출시
- 하나금융그룹, 여성건강 인식 개선 위한 달리기 '핑크런' 참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핀다, '우수 대부업 대출 비교 중개 서비스' 출시
- 2이정선 교육감 "박관현 열사, 5⋅18정신 미래 세대 계승 발전시키는 교육"
- 3광산구, 공영장례 지자체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 4김철우 보성군수, 꼬막 배양장 화재현장 진두지휘…신속 복구·재발 방지 '총력'
- 5영암도기박물관, 도예전문가 배출 산실 각광
- 6광주시의회, 12일간 제337회 임시회 개회
- 7"주말에도 아이와 함께" 남원시 육아시설 일요일 개방
- 8광주 남구, '지역 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선정
- 9나주-태주, 교류로 이어진 우정… 영산강축제서 빛나다
- 10광주시, 오는 22일부터 택시요금 인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