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 선물하세요”…카카오, 카톡 선물하기에 ‘호텔 예약 상품권’ 론칭
수도권·주요 관광 도시의 4~5성급 호텔 25여곳 예약 상품권 론칭
선물 수신자는 선물함에서 원하는 날짜 선택 후 이용 가능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선물하기)가 호텔 예약 상품권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수도권과 주요 관광 도시의 4~5성급 호텔 예약 상품권을 출시했다. 서울신라, 롯데, 조선, 하얏트,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등 약 25여곳의 호텔들이 입점했으며, 16일까지 50곳으로 확대하고 앞으로 예약 가능 호텔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상품은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의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호텔 숙박권을 선물하려면 지류 상품권을 구매해 전달하거나, 수신자에게 투숙 일정을 물어봐 대신 예약해 주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다. 그러나 선물하기 호텔 예약 상품권으로 발신자는 온라인으로 부담 없이 선물하고, 수신자는 원하는 일정에 맞춰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호텔 예약 상품권은 선물하기 내 호텔예약 카테고리에서 호텔 브랜드, 지점, 룸 타입을 선택하여 자가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상품권을 선물 받은 사람은 선물함에서 숙박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상품권 번호를 입력한 뒤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선물하기는 향후 다양한 호텔 패키지 상품도 선보일 방침이다. 호텔 다이닝·베이커리를 즐기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 확산에 맞춰, 호텔 숙박과 F&B를 결합한 선물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호캉스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각 호텔의 굿즈도 판매할 계획이다.
선물하기 관계자는 “특별한 기념일을 맞아 호텔 이용권을 선물하고 싶은 이용자들을 위해 호텔 예약 상품권을 론칭했다”라며 “선물 수신자와 발신자 모두 편리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어 선물하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물하기는 코로나19 엔데믹에 맞춰 나들이족을 위한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서울의 성수, 익선, 서촌 지역의 가맹 카페, 식당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 ’핫플패스’를 론칭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