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투자유치위원회 위원 위촉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사천시(시장 박동식)는 국내·외 기업의 투자유치와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사천시 투자유치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는 등 투자유치에 강한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시는 16일 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투자유치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고, 경제계·법조계·학계·금융계 등 각 분야 전문가 11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원들은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 일자리 창출 등 사천시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특히, 우량 기업 유치를 위해 투자 지원 확대 및 규제 완화, 인센티브 지원, 기업 유치에 관한 행정적·재정적·문화적 지원방안을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
사천시 투자유치위원회는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도시를 목표로 투자유치 업무에 지식과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관련 공무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국내기업과 외국인투자의 유치 및 지원, 사천시 전략산업 투자기업 특별지원에 관한 사항,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회의에 부치는 사항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심의를 하게 된다. 연임도 가능하다.
박동식 시장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투자유치위원으로 모시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지역특성을 살린 우량기업을 유치해 전국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좋은 의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의료기기 스타트업 빛깔, 서울대병원 데모데이서 IR 피칭
- 2쿠팡, 제주산 수산물 새벽배송…전국 와우회원 항공 직송
- 3대명자이그랜드시티 입주예정자협의회, GS건설에 손편지·그림 전달
- 4호퍼, 세민얼굴기형돕기회와 협약…봉사활동 진료복 후원
- 5동반위-CJ온스타일, MOU 체결…중소기업 ESG 확대
- 6광양시, 매실산업 제2 전성기 시동
- 7순천시, 2025년 읍면동 주민총회 19일부터 본격 시작
- 8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시장 예상치 대폭 상회…신작 흥행 주효
- 9여수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감형 안전도시’ 실현
- 10해양경찰교육원, 여수 청소년 해양안전체험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