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재도전 성공패키지 Re:evolution RESTART+’ 연합 컨퍼런스 성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예비 재창업자가 필요로 하는 창업 생태계 현황에 대한 강연·선배 재창업자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연합 컨퍼런스 '재도전 성공패키지 Re:evolution RESTART+(레볼루션 리스타트플러스)'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스타트 플러스 컨퍼런스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원광대학교 재도전 우수 기업의 '생생한 재창업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1부에서는 2023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모집안내 및 주관기관 소개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조규석 투니모션 대표의 ‘재도전으로 인생 2라운드 준비하기’, 최희민 라포랩스 대표의 ‘폐업에서 배운 고객이 좋아하는 서비스 만들기’, 김주안 메타빌 대표의 ‘우리 회사가 생각하는 성공이란 무엇일까?’, 홍성은 제이케이앤더블유 대표의 ‘제조, 유통을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재도전’ 등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3부에서는 3개의 주관기관의 우수한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 기업들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고 앞선 강연에 이어 실패와 재도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재기할 수 있었던 실전 노하우들을 전수했다.
한편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기업을 폐업하고 사업에 재도전하는 (예비)재창업자 또는 3년 이내의 재창업자를 위해 최대 1억5천만원의 사업화자금과 멘토단,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주관기관으로 재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28일까지 ‘2023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모집을 진행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美 공장 가동 20년…국내 수출·고용 ‘껑충’
- 한샘 김유진의 ‘허리띠 졸라매기’…본업 경쟁력은 언제?
- 애경, 그룹 모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 눈물의 정리
- 롯데건설, 완판행진 제동…'김포풍무' 분양가 높았나
- AI폰 포문 연 삼성, 애플 추격 ‘예의주시’
- 대한항공-美 안두릴, 유·무인 복합능력 향상 위해 ‘맞손’
- 중국시계 12만개 국내산 둔갑…제이에스티나 대표 기소
- 소상공인연합회, 이재명 대표 만나 소상공인 위기 대책 촉구
- 오데마 피게, '블루 뉘, 뉘아주 50' 세라믹 출시
- 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산사음악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