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올해 첨단전략산업 중소기업 수출 힘쓴다”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는 22일 경기 오산시 소재 2차 전지 부품 제조 중소기업 신흥에스이씨의 생산 공장을 방문해 ‘수출현장 CEO방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국가첨단전략산업의 수출현장 의견을 경청하는 등 무역보험 지원 강화를 위한 소통을 확대하고, 무역보험을 활용한 혁신성장 중소기업의 스케일 업과정과 수출애로를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흥에스이씨는 배터리 폭발방지장치를 생산 중이며, 지난 1979년 TV부품업체로 창업 이후 2000년 업종을 변경해 국가 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급망 위기·글로벌 경기침체 등 어려움 속에서도 수출과 순이익은 늘리면서도 부채는 줄여가는 내실을 다지며 2차 전지 밸류체인 대표기업으로 꼽힌다.
황만용 신흥에스이씨 대표는 “무보의 굳건한 수출신용보증 지원과 수출보험 덕분에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대금회수 걱정 없이 꾸준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해외 생산기반 확장 투자는 해외시장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보는 “수출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첨단전략산업 수출기업의 안정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돕기 위한 정책지원을 제공하겠다”며, “해외 투자 계획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성공정인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무역보험 추가 활용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무보는 올해 중소·중견기업 수출성장 동력 사수에 총력을 다하고, 첨단전략산업과 국가전략산업 등 미래 신성장 동력 강화를 위한 지원에도 나선다.
수출 감소가 예상되는 가운데에서도 중소·중견기업 지원목표를 74조원으로 전년과 동일한 수준으로 정하고, 정부의 무역금융 360조원 공급계획에도 발맞춰 수출신용보증을 운영할 계획이다.
방산·원전 등 전략수주산업 프로젝트 참여 기업 일괄보증에서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무역보험 패키지 등을 지원하고, 반도체·배터리 등 첨단전략산업은 공정별 맞춤지원을 확대한다.
이인호 무보 사장은 “무역보험을 활용한 안정적 성장의 모범 사례를 현장에서 체감하고 세계시장으로 한번 더 뻗어나가는 과정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수출의 위기 극복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국가 전략산업 육성과 중소·중견기업의 안정적 해외시장 개척에 K-SURE가 앞장서서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이니셔티브' 참여
-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신세계존’ 완성
- 포바이포, ‘픽셀 플러그인’ 日 인터비 2024서 선봬
- 그로쓰리서치 “에이치시티, 정보통신 끌고 車 전장 밀고…실적 성장”
- 수도권 내 역세권 브랜드 단지 ‘강세’…‘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주목
- HL홀딩스, ‘자사주 무상 출연’ 계획 철회
- 신영와코루, 브랜드 7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성료
- 한국소비자원 "겨울철 테슬라 실주행 가능거리, 차량 계기판보다 21% '뚝'"
- 현대차, 말레이시아에 6,730억원 투자…"아세안 공략"
- 중기부, 한-베트남 '파트너스 데이' 개최…"中企 해외진출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이니셔티브' 참여
- 2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신세계존’ 완성
- 3포바이포, ‘픽셀 플러그인’ 日 인터비 2024서 선봬
- 4그로쓰리서치 “에이치시티, 정보통신 끌고 車 전장 밀고…실적 성장”
- 5한국산업은행-오픈AI, AI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6수도권 내 역세권 브랜드 단지 ‘강세’…‘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주목
- 7HL홀딩스, ‘자사주 무상 출연’ 계획 철회
- 8신영와코루, 브랜드 7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성료
- 9한국소비자원 "겨울철 테슬라 실주행 가능거리, 차량 계기판보다 21% '뚝'"
- 10IBK기업은행, 산업단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IBK예술로 2호 개막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