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K-SURE 사이버영업점' 고도화…수출기업 편의성 증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는 수출기업의 무역보험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서비스 이용 편의를 강화하기 위한 ‘K-SURE 사이버영업점 고도화’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14일 밝혔다.
‘K-SURE 사이버영업점’은 5만5,000개의 수출기업들에 바이어 신용조사, 수출보험·신용보증 신청, 보험사고 통지,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무역보험 디지털 플랫폼이다.
이번 ‘K-SURE 사이버영업점 고도화’ 사업은 수출기업의 무역보험 활용 폭을 넓히고 고객 중심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무보는 온라인 수출지원 채널 고도화로 사용자 중심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내·외부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해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고, 운영기반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고객 친화적 사용자 환경(UX/UI)구축, 각종 인증 절차 간소화 및 맞춤형 시각화 정보 제공을 비롯해 정보조회 중심이던 모바일 환경에서도 주요 보험·보증 신청 및 통지 등 이용가능 서비스 범위를 넓혀 이용 편의성을 개선한다.
고객의 무역보험 활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시스템 보안과 확장성을 고려해 운영기반도 강화한다.
무보는 고객 관점에서 개선점을 도출하고, ‘K-SURE 사이버영업점’이 기업별 니즈를 폭넓게 충족시키고 보다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무역보험 이용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반영할 계획이다.
무역보험 활용도가 높은 주요 수출기업들과 무보의 조사·인수 등 유관 부서가 자문단으로 협력해 개선 과제 발굴과 세부 사업 추진에 참여한다.
사이버영업점 콘텐츠와 이용경험 만족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기 위해 14일부터 10일간 ‘사이버영업점 개선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이버영업점 이용고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쇼핑, 업계 최초 중간배당…김상현 부회장 "주주 소통 강화"
- 이마트24, 신임 대표 최진일 상무 내정
-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사랑의 구급함’ 포장 봉사 실시
- 엔피, SBS와 협업해 대선 개표방송서 XR 기술 활용한 라이브 토크쇼 방송 성료
- 베스트텍, UNESCO-ICHEI와 글로벌 디지털 교육 협력 논의
- ‘네넷 효과’ 본 넷플릭스 CEO “최수연 대표 만납시다”
- 중진공, 美 시애틀서 ‘한국 중소기업의 날’ 가져
- LG전자 조주완 "제조업 대전환 시대…스마트팩토리로 혁신"
- 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공급…2028년까지 65대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클라라 남편’ 사무엘황, 유가증권시장 도전… 美 KISS그룹과 맞손
- 2부천세종병원, 캄보디아 현지서 ‘찾아가는 해외 의료나눔’ 펼쳐
- 3롯데쇼핑, 업계 최초 중간배당…김상현 부회장 "주주 소통 강화"
- 4이마트24, 신임 대표 최진일 상무 내정
- 5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사랑의 구급함’ 포장 봉사 실시
- 6엔피, SBS와 협업해 대선 개표방송서 XR 기술 활용한 라이브 토크쇼 방송 성료
- 7베스트텍, UNESCO-ICHEI와 글로벌 디지털 교육 협력 논의
- 8AI가 '의사 눈' 보완…내시경 정확도 높인다
- 9전남교육청, 2025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개최
- 10경기도, 지반침하 예방 현장점검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