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김강민 디자인 총괄 인터뷰 진행…“글로 하이퍼X2 휴대성에 집중”
경제·산업
입력 2023-03-28 16:07:00
수정 2023-03-28 16:07:00
이호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BAT로스만스는 글로 하이퍼 X2의 기획·디자인을 이끈 김강민(Ken Kim·켄 킴) BAT그룹 디자인 총괄의 라이브 인터뷰 자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김강민 총괄은 글로의 디자인에 담긴 철학과 개발 과정의 뒷이야기 등을 공유했다.
김 총괄은 “전자담배는 지갑·스마트폰과 함께 항상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는 제품이기 때문에 ‘휴대성’에 가장 집중했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 하이퍼X2의 사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민했던 부분에 대해 설명했다. 고객이 주머니에 제품을 넣는 장면을 수없이 연상했다는 김 총괄은 “최적의 셔터 매커니즘을 구현하기 위해 25도에서 75도까지 모든 가능한 각도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하고, 아이리스 셔터의 꺾쇠도 한손으로 가장 편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수십가지 모양을 연구했다”며 제품 구현을 위한 노력을 부연했다.
이어 그는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이 갖는 의미와 한국 소비자의 특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한국 시장을 소비자 트렌드의 벤치 마크로 본다”며 “서울, 샌프란시스코, 런던은 트렌디한 디자인의 3대 도시로 떠오르고 있으며 디자인 파워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BM 다음은 HBF’…SK하이닉스, 차세대 AI 낸드 공개
- 현대건설, 美 원전 진출 ‘신호탄’…대형 원전건설 참여
- ‘마스가’ 속도…HD현대, 美 차세대 군수지원함 건조
- 2차전지 훈풍에…포스코퓨처엠 3분기 ‘깜짝 실적’
- APEC서 ‘IT·유통’ 진면목…첨단 기술·서비스 총출동
- 이재용 회장 취임 3년…‘뉴삼성’ 재도약 속도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용인시, '유럽형 코지가든' 관광테마골목사업 선정
- 2김동연, “경기북부 대개조, 킨텍스 제3전시장서 시작된다”
- 3하남, K-팝으로 물든 사흘…도심 곳곳 생중계
- 4공공의대 설립 논의 본격화…국회 복지위원들 남원 찾았다
- 5대경대 K-푸드전공 45명,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라이브 단체전·파스타 라이브전 대상 동시 수상
- 6수성구 고산2동, 고산의 과거·현재·미래 탐방하는 ‘2025년 제4회 고산사랑 마을투어’ 진행
- 7김위상 의원 “5년간 18억 쓰고 취업률 11% 노동부 채용박람회, 올해 추경으로 20억 더 편성했다”
- 8대구지방환경청, 강정고령 지점 조류경보 해제
- 9경산교육지원청 경산Wee센터, 찾아가는 1:1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실시
- 10대구가톨릭대병원, 일본 성마리아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