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파워, 인공지능 지식관리 서비스 ‘다글로6.0’ 출시

액션파워는 멀티 모달 인공지능 지식관리 서비스 ‘다글로’의 리뉴얼 버전인 ‘다글로6.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어 음성인식 받아쓰기 서비스로 출시된 ‘다글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음성인식 정확도를 한 단계 끌어올렸을 뿐 아니라, 자연어처리(NLP) 기반의 자동 요약 생성도 제공한다.
또한 새롭게 탑재한 ‘노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받아쓰기 결과와 관련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노트 안에는 챗GPT 기반의 AI 어시스턴트가 포함돼 문단 수정, 번역, 정보 검색도 바로 완성할 수 있다. 향후 개발중인 자체 생성형 모델로 챗GPT를 대체할 계획이다.
특히 다글로는 ‘멀티 모달 지식관리 서비스’를 목표로 이미지,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업로드하면 AI가 이를 인식해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사용자는 음성을 텍스트로, 텍스트를 이미지로, 이미지를 음성으로 변환할 수 있게 된다. 올해 안에 다글로는 멀티 모달 솔루션으로서의 새로운 기능을 하나씩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지화 액션파워 공동대표는 “우리의 강점은 자체 기술 개발이 가능한 연구소 기능과 서비스화 기능이 다 있다는 것”이라며 “지금까지 축적한 연구결과들을 기반으로 먼 미래가 아닌 ‘일상을 위한 AI’, 신기한 볼 거리를 넘어 ‘쓸모 있는 AI’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액션파워는 2016년 설립된 AI 기술 기업으로 서울대 동문인 조홍식, 이지화 공동대표가 서울대 중심의 연구진과 개발진, 사업 운영 인재들을 모아 기술 연구와 서비스 운영이 모두 가능한 회사로 성장시켰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투자 "이마트, 본업 경쟁력 강화"…11개월만 '매수' 의견
- 2DB증권 "LG이노텍 1분기 실적, 시장 전망치 상회 예상"
- 3CJ온스타일, 무라카미 다카시 ‘오하나 하타케’ 국내 론칭
- 4KB증권 "풍산, 올해 영업익 추정치 상향…목표가↑"
- 5현대차·기아, 지난달 美판매 전년比 13%↑…6개월 연속 기록 경신
- 6수출입銀 올해 4조원 규모 40여개 EDCF 사업 발주 예정
- 7동두천시-신한대, 지역 혁신 맞손
- 8장수군, ‘2025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성황리 개최
- 9장수군,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 교육 추진
- 10순창군, 100억 규모 ‘농촌공간정비사업’ 최종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