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플라이하이크' 하이킹화, 누적 판매 100만족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3-04-13 16:48:12
수정 2023-04-13 16:48:12
이지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자사의 대표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가 하이킹화로는 처음으로 누적 판매 100만 족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K2 플라이하이크 시리즈는 2018년 하반기 첫 출시 이후 2019년 10만4,000족, 2020년 17만7,000족, 2021년 27만 족, 2022년 33만7,000족의 판매량을 기록해 왔다.
플라이하이크는 등산화와 러닝화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킹화로 가벼운 착화감과 우수한 접지력으로 트레킹이나 단기 산행 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멀티 착용이 가능한 점이 인기의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지난 3년간 플라이하이크를 구매하는 30대 고객이 급격히 늘어나는 등 코로나 기간 젊은 층이 등산 인구로 유입되면서 젊은 고객층의 구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동준 K2 신발용품기획팀 이사는 "등산화와 운동화의 장점을 결헙한 하이브리드 하이킹화로 가볍고 일상에서도 착용하기 좋은 아웃도어 신발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성공적으로 공략해 누적 판매 100만 족을 달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2의 뛰어난 기술력을 적용한 다양한 신규 제품을 출시해 플라이하이크 라인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한·일 경제협력 인식조사 발표
- 중진공, 인도공과대학 TIF와 AI 기술협력
- 국토부·외교부, 13개국과 항공회담…UAE 지방공항 운수권 신설
-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고객 참여형 전시 프로그램 운영
- CJ대한통운, 리얼월드와 ‘물류용 로봇 파운데이션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 제네시스, 美 매체 선정 ‘202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 고령운전자 운전 기록 분석해보니…141명 석달 간 페달오조작 71회
- HD현대, 美안두릴과 자율 무인수상함 협력
- 스타벅스, 모닝 세트 이용 고객 증가…"구성 다양화 예정"
- 쿠팡 로켓그로스, 소상공인 성장 '발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천도시공사, 조직 운영 전반 불안정 지적
- 2경기북부 3대 교통현안 ‘동시 지연’…도민 불편 가중
- 3NEXT K: 전북
- 4양양군 7급 공무원, 환경미화원 '갑질 논란' 일파만파...군은 "깊이 송구"
- 5포항시, 직원 소통·화합 행사 개최…취약지역 환경정비와 안전 배출 홍보도 진행
- 6포항시개발자문위원연합회, 포항에코빌리지 성공 조성 위한 선진지 견학 나서
- 7아태이론물리센터, 아태ai센터 포항유치필요성 논의...공감대 확산 본격화
- 8포항시, ‘2025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서 북극항로 특화 전략 선보인다
- 9포항시, 호동근로자종합복지관·건설기능학교 새단장…근로자 복지 인프라 강화
- 10포항시, '2025 해피투게더 경북 in 포항' 개최. .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향한 시민 공감의 장 열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