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 달성
2022 고객만족도 평가 91.8점... 2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디지털 서비스 역량 강화 및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대구=김정희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지난 12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공공기관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252개(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2개, 기타공공기관 13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이번 조사에서 신보는 91.8점을 받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신보가 속한 준정부기관 총 92개 가운데 19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신보는 그동안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과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 눈높이 서비스를 실천해 왔다. 특히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이용고객 심층 인터뷰, ▲‘고객자문단’ 및 ‘온라인 고객패널’ 등 고객만족도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고 있는 금융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챗봇시스템 및 모바일 전자고지 도입, ▲카카오톡을 활용한 원터치 서류제출, ▲비대면 전자약정 확대 등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하고 디지털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임직원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은 신보가 디지털 중심의 혁심금융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전 직원이 합심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정책 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계명문화대학교, RISE 기반 ‘평생학번제’ 구현 성과 공유
- 대구상수도사업본부, 대구 수돗물 알리미 ‘제1기 청라수 서포터즈’ 성황리 마무리
- 대구교통공사, 서문시장상가연합회와 함께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영상뉴스] 의성군, 귀농귀촌 분야 우수 시군 2년 연속 선정
- [영상뉴스] 의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 [영상뉴스] 재경의성군향우회 유한철 회장, 의성군에 장학금 2천만 원 기탁
- 남원시, 유학생 1000명 시대 대비 '글로컬 공동체' 시동
- [기획] 남원시, 2025년 국가기관 유치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 대구가톨릭대병원, 328g 극초미숙아 191일만에 퇴원
- 영덕군의회, 제31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학교, RISE 기반 ‘평생학번제’ 구현 성과 공유
- 2대구상수도사업본부, 대구 수돗물 알리미 ‘제1기 청라수 서포터즈’ 성황리 마무리
- 3대구교통공사, 서문시장상가연합회와 함께 이웃돕기 성금 기탁
- 4에어프레미아, 올해 상반기 국제선 운항 신뢰성 최저점
- 511월 車수출 13.7%↑…올해 연간 710억달러 넘겨 사상최고 전망
- 6농식품 바우처, 내년부터 연중 지원…대상도 확대
- 7'SNS검증' 美비자심사 지연에…빅테크, 또 직원 출국자제 권고
- 8의성군, 귀농귀촌 분야 우수 시군 2년 연속 선정
- 9의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 10재경의성군향우회 유한철 회장, 의성군에 장학금 2천만 원 기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