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EAGON), 3년 만에 ‘이건 아카데미’ 재개
종합건축자재기업 이건(EAGON)이 엔데믹 전환을 맞아 ‘이건 아카데미’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건그룹은 지난 2017년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본사 직영전시장 ‘이건하우스(EAGONHAUS)’를 오픈하면서 업계 전문가들과 세미나, 포럼 등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공간인 ‘이건 아카데미’를 마련한 바 있다.
특히 2018년부터 건축·인테리어를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호와 마루를 비롯한 건축 마감재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회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잠정 중단됐던 교육활동을 올해 엔데믹 전환을 맞아 3년 만에 재개했다며, 지난 3월 29일에는 협성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학생 50여 명을 초청해 마감재별 특장점과 시공 특수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건그룹은 올해 본격적으로 대학의 건축 및 인테리어 전공자 대상의 특별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방침으로 창호 및 유리, 마루 등 주요 건축 마감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건축 현장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국내 건축∙인테리어 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 외에도 이건하우스를 거점으로 다양한 문화행사 프로그램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며, 건축문화와 예술 분야를 접목한 행사와 출판기념회, 마케팅과 홍보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문화강좌 등 이건의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건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더욱 많은 분들이 이건하우스를 방문해 다양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자사의 제품만을 전시하는 공간을 넘어 앞으로 소비자와 전문가, 기업이 교류하는 장이 되도록 더 많은 역할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건 아카데미’는 건축 및 인테리어 전반을 전공으로 하는 학생 및 기관, 단체 모두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한국경영인증원, ‘나눔의 날’ 맞아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제9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개최
- 우지커피,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텀블러∙다이어리 굿즈 출시
- 동대문엽기떡볶이,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 메디필,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앳코스메’ 입점
- 니니키즈, 이랜드이크루즈와 함께 한강 선상파티 개최
- 109(일공구), 故 김현식 명곡 ‘내 사랑 내 곁에’ 리메이크 발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