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3 새내기 저경력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3일 경상북도교육청남부미래교육관에서 초·중·고·특수학교 새내기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23새내기‧저경력 교사 역량 강화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새내기‧저경력교사 역량 강화 연수는 지난 2020년부터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저경력 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교직 생활 적응, 새내기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자질 함양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날 연수회는 특강에 이어 남부미래교육관 관람, 메이커체험을 통해 교사가 가야할 길을 제시하고, 현재 교육키워드인 메이커교육 체험신교 교사들이 교육의 패러다임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특강을 해준 이용만 대동초 교장은 꿈꾸던 교사가 된 새내기들을 응원하며, 꿈과 현실 사이에서 혼란을 겪고 있을 상황에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잔잔한 감동이 있는 이야기를 풀어갔다.
음악과 미술작품, 영화 속 장면들을 소개하면서 변화에 대처하는 교사, 아이에 대한 교사의 마음가짐, 수업으로 말하는 교사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교사가 가야할 길을 제시했다.
이어 수학체험관, 메이커체험관, 영재교육원, 영어체험관에 대해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남부미래교육관을 투어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나를 위한 선물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2000년생 경력 2개월차 교사 김00은 “2개월의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지나갔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내가 주도하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힐링이 되는 연수였다. 학교 생활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답을 찾는 시간이었다.”라고 하며 소감을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철원 군수표' 소상공인 정책에 웃음 되찾은 골목상권
- 무안군, 걷기대회 및 집중호우 피해 예방 정화활동 펼쳐
- 오는 14일부터 강진~인천공항 직행버스 신설·운행
- 부천시, 바둑으로 하얼빈과 우정 잇다
- 대구대, 전국 창업유망팀 300+ 최종 4팀 선정
-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대한민국공인탐정경호협회와 가족회사 협약 체결
- 경북테크노파크, ‘2025년 저출생 극복 정책제안 공모전’ 개최
- 경북테크노파크,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업무협약 체결
- 수성아트피아, 스테이지 S 시리즈 ‘차차차원이 다다른 차원’ 선보인다
- 부산교육청, 학생들 문해력·수리력 향상 연구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한국원양산업협회, 원양 산업 미래 발전에 '맞손'
- 2'정철원 군수표' 소상공인 정책에 웃음 되찾은 골목상권
- 3무안군, 걷기대회 및 집중호우 피해 예방 정화활동 펼쳐
- 4오는 14일부터 강진~인천공항 직행버스 신설·운행
- 5삼성전자, '마이크로 RGB TV' 세계 최초 출시…"기술 초격차"
- 6현대아울렛 가산점, ‘2025 금천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 7혼다코리아, ‘혼다 모터사이클 안양점’ 공식 오픈
- 8중앙첨단소재, 자본잠식 유령법인과의 '깜깜이 딜'
- 9BMW 그룹, ‘IAA 모빌리티 2025’ 참가…‘뉴 iX3’ 세계 최초 공개
- 10성원지티씨, 인버터 콤프레샤로 온실가스 감축…"에너지효율화 혁신 기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