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고려대에 ‘그린 캠퍼스’ 후원금 1억원 전달
경제·산업
입력 2023-05-15 14:00:24
수정 2023-05-15 14:00:24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현대백화점이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그린 캠퍼스’ 조성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15일 고려대에 그린 캠퍼스 조성을 위해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서울 성북구 고려대 본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 김동원 고려대 총장,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공동대표 겸 고려대 기후환경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고려대와 ‘기후위기 대응 및 ESG 가치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2024년까지 총 3억원 규모의 기후·환경분야 사회공헌활동을 공동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그린 캠퍼스 조성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고객과 함께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회사의 ESG(환경·사회·기업지배구조) 경영 방침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현대백화점과 함께 ESG 가치 실천을 위한 공동 사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친환경적인 그린캠퍼스를 구현하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한종 장성군수 "양대 체전 성공·예산 6000억 달성…군민과 함께 일군 결실”
- 2장수군,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1등급'…개청 이래 최초
- 3임실군, 연말 고향사랑기부 '초특급 혜택' 쏜다
- 4김천시, 야간 관광 랜드마크 오삼 아지트 탄생
- 5한국수력원자력, 연말연시 맞아 자매결연부대 군 장병 위문
- 6‘우주항공 복합도시’ 밑그림 도출…특별법 제정 ‘절실’
- 7주사에서 알약으로…‘먹는 위고비' 美 FDA 승인
- 8고려아연 손 든 법원…유상증자 가처분 기각
- 9신한카드 내부통제 허점…금융위 "전 카드업권 점검"
- 10다음, 업스테이지 품에…‘한국형 퍼플렉시티’ 나올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