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제주 보훈청, 호국보훈의달 행사 다채
전국
입력 2023-06-01 08:56:09
수정 2023-06-01 08:56:09
금용훈 기자
0개
[제주=금용훈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웅을 기억·추모·감사하고자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란 주제로 현충일 추모식, 6·25전쟁 기념행사 등 다양한 보훈행사를 개최한다.
호국보훈의 달 행사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감사하고 보답하는 보훈의 가치를 도민과 함께 공유하는 한편,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도민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하고 추모하기 위한 추념식과 기념식이 제주도 전역에서 개최된다.
현충일 추념식은 제주도 보훈청 주관으로 6월 6일 오전 9시 55분 보훈단체장, 보훈가족, 제주도내 주요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제주호국원에서 엄수되며, 서귀포시와 12개 읍·면지역에서는 제주도 행사에 준해 추념식을 별도로 거행한다.
|
제주지역 내 보훈문화 확산 및 제주도민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보훈 캠페인 및 다양한 보훈행사 등이 진행된다.
제주도는 주요 도로변 전광판 및 버스정보시스템(BIS), 언론사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호국보훈의 달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김동연 경기지사, "2%대 저성장의 고착화...불평등 심화"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투트랙(two-track) 전략 앞장
- 정연욱 의원 "선관위는 본분 지켜 공정한 결정 내려야"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페이 확대…골목상권 온기”
- 성남시, 남한산성 순환도로 6차선 확장 개통
- 고양시, 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
- 국립공원공단, 농협과 함께 연말 맞아 지역 복지기관에 온정 전달
- 민주당 안도걸 의원 “1400원대 '뉴노멀' 지속 우려, 특단의 외환대책 시급”
- 계명문화대, K-Move 스쿨 평가에서 운영 과정 모두 A등급 획득
- 한국도로교통공단-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빙판길 안전수칙 공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