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미디어, SK텔레콤의 고객가치혁신 스토리 담은 ‘1등의 Secret’ 출간
문화·생활
입력 2023-06-02 15:41:22
수정 2023-06-02 15:41:22
정의준 기자
0개

한국표준협회미디어가 SK텔레콤의 고객가치 혁신 스토리를 담아낸 ‘1등의 Secret’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1등의 Secret’은 실제로 SK텔레콤이 어떻게 고객경험관리를 경영활동에 도입했는지 조직 내에서 이를 내제화 한 과정과 고객을 이해하며, 고객의 불편함을 찾아 해소하는 과정을 매우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CS(고객만족)’에서 발전한 ‘CV(고객가치)’라는 개념을 앞장서 수용했으며, 2008년부터는 ‘CEM(고객경험관리)’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했다.
이번 신간 ‘1등의 Secret’에서는 고객가치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고객 인사이트팀의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의 최신 성향을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고객 인사이트팀의 활동을 통해 SK텔레콤이 주목하는 주요 이슈와 키워드, MZ 고객의 니즈와 같은 시대상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탄생’을 통해 고객 가치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역설해 온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는 추천사를 통해 “SK텔레콤은 고객을 위한, 고객의, 고객에 의한 가치를 아우르는 고객가치라는 의미를 경영 활동에 가장 잘 반영하고 있는 국내 기업”이라며 “통신 서비스라는 업종을 떠나 끊임없이 고객가치를 연구하며 투자하는 SK텔레콤의 사례를 더 많은 기업들이 벤치마킹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울성모병원, '2025 의료정보보호 챌린지' 1위 달성
- 마약 중독 치료의 질 높인다... 중독포럼, 서울시 ‘동행의원’ 교육으로 표준화
- 고려대안산병원 김용구 교수, 대한불안의학회 회장 취임
- 고려대의료원, 동탄에 제4병원 건립…700병상 복합 의료캠퍼스 조성
- 건보공단-네이버 손잡고 질병 통계 서비스…평균 진료비 조회 가능
- 80세 이상 4명 중 1명 심부전…노인 환자 급증
- 연세의대-가톨릭의대 연구팀, 치료제 적정 용량 예측 인공지능 모델 개발
- 서울성모병원 정양국 교수, 아시아태평양 근골격종양학회장 취임
- 광동제약, 녹용당귀등 복합추출물… '전립선 증상 개선에 도움'
- 도심 속 숲 곰팡이, 다양할수록 알레르기 염증 줄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주시, 해오름동맹 43개 공동사업 점검…대형 국비사업 속도 낸다
- 2수성구,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스마트도시 재인증’ 획득
- 3수성문화재단, 마츠오카 미츠루 팬들과 ‘글로벌 한방스쿨 특별 강연회’ 개최
- 4수성구 상동 희망나눔위원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5수성구청 - 태재대학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과 지역 교육 발전 위한 업무 협약
- 6대한민국 문화도시 수성, ‘메이드 인 수성, 창작의 공간 in 대구아트웨이’ 참가자 모집
- 7수성구, 해외 우호도시 일본 이즈미사노시 시장단 방문
- 8영덕군의회 김성호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영덕울진지사 ‘일일명예지사장’ 위촉
- 9대구경북지방병무청, 2026년 3월 입영 각 군 현역병 모집 접수
- 10대구대, 고교생 대상 '미래내일 일경험 연계 프로그램'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