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미디어, SK텔레콤의 고객가치혁신 스토리 담은 ‘1등의 Secret’ 출간
문화·생활
입력 2023-06-02 15:41:22
수정 2023-06-02 15:41:22
정의준 기자
0개

한국표준협회미디어가 SK텔레콤의 고객가치 혁신 스토리를 담아낸 ‘1등의 Secret’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1등의 Secret’은 실제로 SK텔레콤이 어떻게 고객경험관리를 경영활동에 도입했는지 조직 내에서 이를 내제화 한 과정과 고객을 이해하며, 고객의 불편함을 찾아 해소하는 과정을 매우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CS(고객만족)’에서 발전한 ‘CV(고객가치)’라는 개념을 앞장서 수용했으며, 2008년부터는 ‘CEM(고객경험관리)’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했다.
이번 신간 ‘1등의 Secret’에서는 고객가치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고객 인사이트팀의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의 최신 성향을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고객 인사이트팀의 활동을 통해 SK텔레콤이 주목하는 주요 이슈와 키워드, MZ 고객의 니즈와 같은 시대상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탄생’을 통해 고객 가치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역설해 온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는 추천사를 통해 “SK텔레콤은 고객을 위한, 고객의, 고객에 의한 가치를 아우르는 고객가치라는 의미를 경영 활동에 가장 잘 반영하고 있는 국내 기업”이라며 “통신 서비스라는 업종을 떠나 끊임없이 고객가치를 연구하며 투자하는 SK텔레콤의 사례를 더 많은 기업들이 벤치마킹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난청 단계별 치료…보청기·인공와우에서 하이브리드 임플란트까지
- 소방공무원 위한 국립소방병원, 시범진료 시작…내년 6월 정식 개원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 경희대치과병원 이연희 교수팀, AI로 턱관절장애 진단…예측 정확도 높아
- 한양대병원, 신장이식 1000례 달성 기념식 개최
- 운명을 거스를 것인가, 내맡길 것인가…책 '서른에 시작하는 30일 사주명리'
- “간이식 받고도 술…어렵게 얻은 생명 위협하는 선택”
- 고려대 안산병원, 표면유도방사선치료(SGRT) 도입
- HR·HER2 양성 유방암, 난소기능 억제제 병용 시 생존율 올라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변하지 않는 ‘사람의 무늬’를 찾아서
- 2부산 기장군, '어르신 목욕이용권 지원사업' 지원 대상 확대
- 3美 통관 강화에 소포 파손·폐기·배송지연 속출
- 4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노동 착취' 관행 겨냥…업계 반발
- 5연말 개인 매수세 美지수 ETF에 집중…산타 랠리 기대감
- 6중국어선 불법조업에 강력 대응…담보금 최대 10억
- 7렛츠런파크 부산, '말의 해' 맞이해 전시관 헤리티지홀 선봬
- 8中 완커, 7000억대 채무상환 30거래일 유예
- 9은·백금 사상 최고가 경신…금리 인하 기대에 귀금속 시장 급등
- 10SPC삼립 시화공장 사고 수사 해 넘긴다…관련자 조사 마무리 단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