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 앱 ‘코끼리’, ‘손목닥터9988’ 멘탈 케어 서비스 공급업체 선정

명상 앱 ‘코끼리’를 운영하는 ㈜마음수업(대표 문성화)이 서울시민 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손목닥터9988’ 사업의 멘탈 케어 서비스 공급업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2030년까지 서울시민들의 건강수명을 71.9세에서 74.8세까지 늘리는 ‘서울형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진행중으로 1차년도 지원사업에는 약 5만명의 서울 시민이 해당 플랫폼을 이용했으며, 2차년도 올해는 참가 규모를 23만명까지 늘려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
'코끼리'는 서울시의 ‘서울형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손목닥터 9988’ 전담부서 및 관련기업과 함께 앱과 연계되는 멘탈 케어 서비스를 개발해 이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마음수업은 명상, 힐링 음악, ASMR 등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심신안정에 도움되는 ‘코끼리’ 만의 특별한 오디오 콘텐츠 중 일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용자의 당일 기분에 맞춘 오디오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과 타 플랫폼에서 듣지 못하는 독자적인 오디오 콘텐츠로 사용자의 스트레스 관리 및 정신건강 향상 등 셀프 멘탈 케어로 좋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문성화 마음수업 대표는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이끄는 서울시 ‘손목닥터 9988’ 사업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코끼리를 널리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코끼리의 수면∙명상 오디오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EAP 솔루션과 연계 사업을 강화해 건강한 멘탈 헬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끼리는 45만 가입자를 보유한 명상 앱 서비스로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 수상 및 애플 앱스토어 '오늘의 앱', '에디터 추천'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BM 다음은 HBF’…SK하이닉스, 차세대 AI 낸드 공개
- 현대건설, 美 원전 진출 ‘신호탄’…대형 원전건설 참여
- ‘마스가’ 속도…HD현대, 美 차세대 군수지원함 건조
- 2차전지 훈풍에…포스코퓨처엠 3분기 ‘깜짝 실적’
- APEC서 ‘IT·유통’ 진면목…첨단 기술·서비스 총출동
- 이재용 회장 취임 3년…‘뉴삼성’ 재도약 속도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부지방산림청, 남원·함양 일대서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 2남원 죽항동, '찾아가는 이동빨래방'으로 이웃사랑 실천
- 3남원시, 참전·무공수훈 영웅들 위한 추모비 제막
- 4JB미래포럼, 남원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5남원시, 교통정보 앱 설치 이벤트…SNS 인증만 해도 선물 증정
- 6용인시, '유럽형 코지가든' 관광테마골목사업 선정
- 7김동연, “경기북부 대개조, 킨텍스 제3전시장서 시작된다”
- 8하남, K-팝으로 물든 사흘…도심 곳곳 생중계
- 9공공의대 설립 논의 본격화…국회 복지위원들 남원 찾았다
- 10대경대 K-푸드전공 45명,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라이브 단체전·파스타 라이브전 대상 동시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