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산업대학원 부동산자산관리학과, 부동산 컨퍼런스 연다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세종대학교는 산업대학원 부동산자산관리학과가 오는 24일 오후 4시에 ‘한국의 부동산, 무엇이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부동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초저금리와 풍부한 유동성으로 사상 유래 없이 폭등한 부동산 가격은 새 정부 들어 기준금리 인상과 유동성 회수로 주택가격과 전세가격이 하락했다. 이로 인해 부동산PF 부실화, 악성 미분양 적체, 가계부채 연체율 증가, 그리고 전세사기, 깡통전세, 역전세의 전세시장의 위기 등 4대 위기에 직면해 있다.
끝없이 폭락할 것 같은 주택가격이 정부의 규제 완화와 집값 떠받히기 정책으로 일부 회복세를 보인다는 보도도 나타나고 있다. 그럼에도 부동산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크게 바뀔 것으로 전망되지 않는다는 전문가의 견해가 우세하다.
이에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오랫동안 미래에셋에서 건설 부동산 부문 애널리스트로 활약하고 최근 독립리서치 회사 ‘광수네 복덕방’을 설립한 이광수 대표를 모시고 현 시기 부동산 시장의 4대 위기(부실 PF, 악성 미분양, 가계대출, 전세)를 진단하고 부동산 위기가 우리나라 경제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조망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산업대학원 배기형 원장은 “이번 부동산 컨퍼런스가 참석자들에게 현 부동산 시장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메타비아 "먹는 지방간염 신약, 간 보호·혈당 조절 효과"
- 맨소래덤아시아퍼시픽, 독거 어르신 위한 봉사활동 진행
- GS리테일, 1분기 영업익 386억원…전년比 22.3%↓
- ‘클리닝 서비스 재오픈’…스메그, 고객 케어 서비스 강화
- 메리포핀스북스, ‘너를 수학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3쇄 출간 앞둬
- 대웅제약 '펙수클루', 美 소화기학회서 임상 발표… "위식도 역류 개선하고 약효 길어"
- 오버워치2 아시아 최초 챔피언 김다겸, '치과위생사' 선한 영향력
- 위믹스 "DAXA, 상폐 근거 소명해라…가처분 신청 노력 중"
- 중기중앙회, 러블리 콘서트 중기사랑나눔콘서트 개최
- LG전자, 휘센 제습기 신제품…"최대 제습용량 23L"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