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7년 연속 1위 선정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는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의향을 묻는 ‘고객 지수’와 SNS, 커뮤니티 등 소셜 데이터 상의 긍ㆍ부정 추이를 집계한 ‘소셜 지수’를 합산 평가해 전반적인 브랜드 관심도와 추천의지를 수치화한 조사이다. 국내 총 50개 산업군 2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년 산업군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종합 추천지수 68.4점을 획득해 1위 브랜드에 올랐다.
귀뚜라미는 가정용보일러 산업이 연간 130만 여대 규모의 시장으로 성숙기에 접어든 상황에서 난방, 냉방, 공기조화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제품군 확대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지속 확보해 나가고 있다.
▲ 프리미엄 난방매트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3세대 카본매트 온돌’, ▲ 공기정화와 실내환기를 동시에 구현하는 ‘환기플러스 공기청정시스템’, ▲ 냉방 효율과 성능은 높이고 운전소음은 줄인 ‘2023년형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 등 고객 접점을 늘려 새로운 주력 제품으로 발돋움 중인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가 소비자들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로 손꼽히는 원동력은 품질,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과감함에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품질 업그레이드와 사업 아이템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황경노 포스코 전 회장 별세…향년 96세
- [부동산 캘린더] 내주 1966가구 분양…"10억 강남 로또 청약"
- 셀렉토커피, 디저트 감성 담은 겨울 신메뉴 4종 선봬
- 입셀, 2026년 오가노이드 기반 상업 서비스 출시…화장품·건기식·신약 분야 진출
- 동아제약, 천안공장 ‘품질혁신센터’ 준공
- 아영FBC, '레어 퀸 에디션' 세븐일레븐 단독 출시
- EOA, ‘풀쎄라 프로’ 현대홈쇼핑 론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 시지바이오, 골이식재 ‘노보시스’ 中 시장 본격 공략
- 테라웨이브, 현대百 입점 기념 'THE SKIN SIGNAL' 캠페인 전개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전용축제 ‘배민라이더페스타’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황경노 포스코 전 회장 별세…향년 96세
- 2내주 1966가구 분양…"10억 강남 로또 청약"
- 3서울아산병원, ‘건강정보 고속도로’ 사업 시행
- 4셀렉토커피, 디저트 감성 담은 겨울 신메뉴 4종 선봬
- 5입셀, 2026년 오가노이드 기반 상업 서비스 출시…화장품·건기식·신약 분야 진출
- 6김한종 장성군수 "다함께 상생하는 먹거리 체계 구축"
- 7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 8신한투자증권, 2026년 조직개편 실시
- 9미래에셋證, 2년 연속 CDP 기후변화 대응 Leadership A 획득
- 10동아제약, 천안공장 ‘품질혁신센터’ 준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