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푸르메재단에 걸음기부 캠페인 기금 1억원 기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현대제철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진행한 '70cm의 기적, 문샷 챌린지(Moonshot Challenge)' 걸음기부 캠페인 목표달성 기금 1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은 사람의 평균 보폭인 70cm가 모여 5억보 이상을 달성한 거리가 달까지의 거리인 38만km에 이른다는 사실에 착안했다.‘70cm의 기적, Moonshot Challenge’라는 캠페인 명으로 지난 5월 20일부터 창립기념일인 6월10일까지 22일 동안 진행됐다.
걸음기부 캠페인으로 5억2,600만보를 달성해 목표달성 기금인 1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하며, 이번 기금은 장애아동의 장애 유형에 맞는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에 전액 사용된다.
현대제철은 올해 창립70주년을 맞아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 인도 첸나이지역 임직원 봉사단 파견, 인천 송도 금속조형물 기부설치사업인 H-아틀리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 중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임직원들이 걸음기부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덕분에 목표달성 기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경제적인 이유로 맞춤형 보조기구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장애 아동과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작년에도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걸음More 마음More’로 마련한 목표달성 기금 5,000만원과 장애인 일상변화 프로젝트로 모금한 9,000만원을 기부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소상공인연합회, 이재명 대표 만나 소상공인 위기 대책 촉구
- 오데마 피게, '블루 뉘, 뉘아주 50' 세라믹 출시
- 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산사음악회 개최
- ‘미디어 비평과 옴부즈만 콘텐츠 제작’ 교육생 모집
- 포스코청암상 시상식 개최…“과학부문 첫 여성 수상자 탄생”
- 삼성물산, 에스토니아 SMR 사업 협력…"유럽 원전시장 공략"
-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 “창업주 뜻 이어 글로벌 빅파마로 도약”
- 美 백악관 "2일 트럼프 대통령 상호관세 발표…즉시 발효"
- 中企 2곳 중 1곳 “중국 이커머스 활용 또는 활용 예정”
- 벤츠 코리아, 정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AET’ 18기 참가자 모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소상공인연합회, 이재명 대표 만나 소상공인 위기 대책 촉구
- 2오데마 피게, '블루 뉘, 뉘아주 50' 세라믹 출시
- 3전주시민협의위, 완주·전주 상생방안 107건 완주 측에 전달
- 4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산사음악회 개최
- 5크라토스 “전국 남녀 30% 이상 AI 관상·운세 어플 경험”
- 6‘미디어 비평과 옴부즈만 콘텐츠 제작’ 교육생 모집
- 7남원, 문화산업진흥지구 지정 추진…광한루원·함파우 일대 전략평가 착수
- 8전북자치도, '김관영호' 도정혁신 시즌4 본격 가동…민생 아이디어 154건 발굴
- 9전북소방본부, 부처님오신날 앞두고 전통사찰 화재 특별대책
- 10업체 '법카' 사적 사용한 임미란 광주시의원 불구속 송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