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 ‘크리테오 커머스 포럼 2023’ 성료
커머스 미디어 그룹 크리테오가 지난 13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플래그십 이벤트 ‘크리테오 커머스 포럼 2023’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크리테오 커머스 포럼’은 브랜드 마케터와 에이전시 파트너, 리테일사, 미디어 파트너 등 디지털 마케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최신 커머스 미디어 트렌드와 업계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동반 성장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그레이스 프롬(Grace Fromm) 크리테오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MD의 개회사로 시작된 올해 행사에는 약 500여 명의 디지털 마케팅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로리 밋첼(Rory Mitchell) 크리테오 글로벌 GM의 ‘광고환경의 변화와 커머스 미디어’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다.
키노트 발표는 타란지트 싱(Taranjeet Singh) 크리테오 매니징 디렉터가 ‘커머스 미디어를 변화시키는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으며, 이어진 ‘트렌드에서 찾는 비즈니스 기회 – 파트1’에서는 광고시장 및 이커머스 광고에 대한 주요 트렌드와 활용 방법에 대한 논의가 다뤄졌다.
첫 발표자로 나선 유현식 엔터프라이즈 모네타이제이션(Enterprise monetization) 팀 부장은 ‘커머스 수익화 방법과 미디어 확장’에 대해 이야기하며 광고 시장의 미래를 전망했다. 또한 손정은 이사는 ‘오픈 인터넷에서 오프사이드 광고로 매출 스케일업 하기’를 주제로 크리테오와 제휴한 수 많은 매체를 통해 고객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는 오프사이드 광고 솔루션을 소개했다.
파트 1의 마지막 연사로 나선 양두도 11번가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활용 가능한 ‘11번가와 함께하는 이커머스 마케팅 협력 프로그램 EMC’을 소개했다.
‘트렌드에서 찾는 비즈니스 기회 – 파트 2’에서는 한명주 미디어몽크스 데이터부문 한국 대표가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에 대해 설명했으며, 크리테오코리아 그로스팀은 '브랜딩, 그리고 퍼포먼스를 아우르는 올인원 솔루션, 크리테오'를 주제로 커머스 브랜딩과 퍼포먼스 향상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브랜드포먼스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마지막 강연자로 나선 이수진 그로스 팀 이사와 차용훈 닐슨 코리아 국장은 ‘닐슨과 함께하는 TV to Digital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을 주제로 TV광고 미디어 플래닝의 디지털 연동을 통해 크로스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커머스 미디어 플래닝에 대해 발표했다.
김도윤 크리테오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 역시 큰 변화의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며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올해 ‘크리테오 커머스 포럼 2023’은 이를 준비하고 기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크리테오가 보유한 차별화된 AI 기술력과 커머스 미디어 플랫폼이 마케팅 및 매출 성과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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