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영화 '바비' 흥행에 핑크빛 물결
바비 개봉 첫주 2,900만명 관람…올해 최다기록
4~6월, 네이버 검색 트렌드서 '핑크' 검색량 상승
스포츠 브랜드도 무채색 대신 '핑크' 전면에
남성 브랜드도 핑크색 상품 내세워 '눈길'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앵커]
영화 '바비'가 개봉하면서 '핑크' 컬러가 패션업계는 물론 스포츠웨어까지도 물들이고 있습니다. '바비코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는 등 패션업계 유행을 이끌고 있는데요. 이지영 기자입니다.
[기자]
영화 '바비'가 흥행하면서 패션업계를 핑크빛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바비는 개봉 첫 주에만 전 세계에서 약 2,900만 명의 관객들이 관람하는 등 호주와 영국 등 총 18개 국가에서 올해 개봉작 중 가장 높은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습니다.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인형이 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는 현상을 뜻하는 '바비코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습니다.
실제로 포털에 '바비코어'를 검색한 결과 '바비코어룩', '핑크 원피스', '핫핑크 정장' 등의 상품들이 지난달과 이달에 대거 등록된 것으로 나왔습니다.
네이버 검색 트렌드에서 패션잡화 분야 핑크 검색량도 4월 이후부터 꾸준히 증가해 6월 중순 기준 검색량이 100(검색량 최대치)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주로 무채색 의류를 출시하던 스포츠 브랜드에서 핑크라인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아디다스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핑크빛 티셔츠와 후디, 쇼츠 등의 컬렉션을 선보였고, 라코스테에선 핑크 컬러의 수영복과 티셔츠를 출시했습니다.
[인터뷰] 패션 업계 관계자
"바비코어룩이 패션 업계 안팎으로 많이 핵심 키워드나 트렌드 키워드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스포츠웨어 업계의 핑크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핑크 컬러가 인기를 끌면서 패션플랫폼 29CM에 입점한 브랜드 상품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시눈'에선 핑크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뷔스티에와 원피스가 인기를 끌고 있고, 남성 패션 브랜드 '유스', '토마스모어' 에서도 핑크 색상을 활용한 상품을 메인 상품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이지영입니다. /easy@sedaily.com
[영상취재 김경진]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