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관내 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전국
입력 2023-08-01 15:03:48
수정 2023-08-01 15:03:48
김정옥 기자
0개
[부산=김정옥 기자]창원특례시는 여름방학 및 휴가 성수기를 대비해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야영장(캠핑장) 시설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8월 2~4일까지 관내 등록야영장 12개소 중 6개소에 대해 표본점검을 실시하고, 나머지 6개소는 담당부서에서 자체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야영장 안전기준(화재예방, 전기, 가스 사용) 준수 여부 ▲야영시설(화장실, 샤워장 등) 안전 위생관리 실태 ▲ 화장실, 샤워실 등 공공이용시설 내 불법촬영장치 유무 등이다.
이를 위해 시는 민관합동 점검반을 꾸려 야영시설 안전기준에 대한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 점검 결과를 토대로 관리주체에게 시설 보완을 요구하는 등 필요한 행정조치를 실시할 방침이다.
이정제 안전총괄담당관은 “야영장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과 함께 지속적인 계도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이용객들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수칙을 잘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계명문화대, 지역 교육기관 유일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대성에너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 영남대 박선주 교수, 한국자원식물학회 제25대 회장 선출
- 202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법 국회통과
- 기장군, 관내 공중화장실 '음성 인식 양방향비상벨' 설치 확대
- 부산도시공사, '2024 한국에너지대상' 산업부 장관 표창
- 이천시 “분수대오거리, 시민 위한 새 광장으로”
-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당진항 액체부두...업무협약
- 보훈공단, 원주시 보훈회관 방문해 ‘찾아가는 맞춤형 사업설명회’ 개최
- 강원랜드, 제2카지노 영업장 본격 조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