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손보업계, 태풍 '카눈' 종합대응반 운영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금융당국과 손해보험업계가 태풍 '카눈' 진행 상황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종합대응반을 운영한다.
금융위·금감원은 9일 손해보험협회에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손해보험사의 보상 담당 임원들과 '태풍 대비 긴급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우선 금융당국은 대응총괄을 맡아 차량피해·보상 현황을 점검하고, 피해지원방안을 마련한다.
손해보험사들은 침수예상지역 현장순찰 등을 통해 계약자에게 차량대피 필요성을 안내하는 한편, 침수가 우려되는 상황에서는 차주 동의 하에 긴급견인을 진행한다. 또 차량침수 피해 및 보상 현황을 점검해 필요시 현장 보상캠프를 설치할 예정이다.
상황실 격인 손해보험협회는 지역별·보험사별로 차량침수 피해현황 집계하고, 침수차량 임시적치장소를 섭외할 계획이다.
한편, 낙하물·침수 등 차량피해를 입었을 경우 자동차보험의 ‘자기차량손해’ 담보를 가입했다면 사고 당시 차량가액(시가)을 한도로 보상받을 수 있다.
다만, 본인 귀책에 따른 침수사실이 명백할 경우에는 보상이 제한될 수 있다.
예를들어 창문·선루프 개방, 출입통제구역 통행 등에 따른 침수시에는 자기차량손해 담보로 보상이 제한될 수 있으며, 차량내 보관 물품은 보상되지 않는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자동차는 국민의 중요한 이동 및 생계수단인 만큼 침수에 따른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신속한 보상처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리銀, 채무조정 전담조직 신설…취약계층 재기 지원
- 카카오페이, 아동·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 '도담도담 캠프' 성료
- 신한금융그룹, MSCI ESG 평가 2년 연속 AAA등급 획득
- 우리銀, 본점 딜링룸 새단장...글로벌 금융시장 대응 역량 강화
- KB국민은행, 2만여명 소상공인 대상 130억원 금융지원
- 수출입銀, “3분기 수출 전년比 3~4% 감소”전망
- 포커스에이아이-페이온플러스, '소프트POS' 공동 사업 협약
- [인사] 교보증권
- 유안타증권, '네이버페이 증권 간편주문 서비스' 오픈
- 대한광통신, '차세대 레이저 기반 무기체계' 위한 연구개발 수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