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원하는 체크카드 캐시백 직접 선택하세요"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토스뱅크는 ‘스위치 캐시백’으로 달라진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이번 체크카드 리브랜딩과 함께 자신에게 적합한 혜택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 캐시백 서비스를 선보였다.
즉시 캐시백이라는 큰 틀은 유지하면서, 세 가지 캐시백 중 한 가지 혜택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첫 번째 이벤트 캐시백인 ‘행운 캐시백’은 고객들이 총 3번의 결제가 이뤄질 때마다 최대 3,000원의 캐시백 행운 뽑기가 가능하다.
이는 일종의 확률형 캐시백(최소 지급 금액 10원)으로, 고객의 재미까지 고려한 서비스다. 이 같은 이벤트 캐시백은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기획을 거쳐 시즌마다 새롭게 다가갈 예정이다.
‘집중 캐시백’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8개 영역 20여개 브랜드에서 캐시백을 집중 제공하는 서비스다.
영화관, 구독서비스(OTT) 등으로 확장됐던 브랜드 영역은, 이번 리브랜딩과 함께 구독 서비스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더했으며, 헬스/뷰티 영역을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은 자신이 선택한 영역에서 1만 원 이상 결제시 500원을, 1만 원 미만 결제시 100원의 캐시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소비패턴에 따른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영역은 대중교통 > 편의점 > 택시 > 커피 > 기타 순으로 나타났다.
‘어디서나 캐시백’은 브랜드, 장소와 무관하게 결제 순간마다 캐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PC방은 물론, 마트, 스티커 사진 기계 등 모두 포함돼 고객들은 매 결제 순간마다 ‘내가 어디에서 결제해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5,000원 이상 결제시 100원을, 5,000원 미만 결제시 1%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번 캐시백 혜택은 올 9월 1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진행된다. 고객들은 원하는 캐시백 혜택을 1일 1회, 월 최대 5회까지 변경할 수 있다. 원하는 때에 미리 캐시백 혜택을 변경할 경우 상황별 ‘맞춤형’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해외 결제 혜택은 고객이 이용하는 캐시백 프로모션과 무관하게 적용된다. 해외이용금액 2% 캐시백과 해외 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혜택이다. 단, 해외 ATM 이용의 경우 건당 $3의 인출수수료가 면제 대상이다.
토스뱅크는 체크카드 리브랜딩과 함께 ‘혜택, 내가 직접 선택’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며, 혜택을 스스로 고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올 7월 말 기준 누적발급수 500만 장을 넘어섰다.
이 같은 성장동력은 캐시백 혜택 강화와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 패턴을 고려한 서비스를 선보인 덕분이라고 토스뱅크는 분석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토스뱅크 체크카드 리브랜딩은 고객의 선택권을 높이면서 혜택과 편리함, 재미까지 모두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실생활과 맞닿은 체크카드 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신證 "폴더블폰 성장 명확, 힌지 부품업체 KH바텍 주목"
- 코스피, 트럼프 관세 충격에…2500선 붕괴
- KB증권 "HD현대중공업, 신규 수주 호조…목표가↑"
- 케이뱅크 CSS 3.0 구축...이용자 특성 반영한 신용평가모델 고도화
- 삼성證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성장 기대…목표가↑"
- NH투자 "엔터 산업, 성장 호재 지속…비중 확대 기회"
- DS투자 "DB하이텍, 中 이구환신 수혜 예상…목표가↑"
- 캐롯, 삼성물산 '홈닉'과 제휴…주택종합보험 간편 가입 혜택 제공
- 핀다, '소상공인 컨설팅 생태계 확장' 업무협약 체결
- 삼성화재, 모니모 전용 암 보험 '다시 일상으로'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 서구, 산불 피해지역 4000만 원 성금 전달
- 2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유가는 하락
- 3SNP 프렙, 다이소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론칭 후 '1위' 기록
- 4CU, 업계 최초 38개 언어 ‘AI 통역 서비스’ 도입
- 5무뇨스 현대차 사장 "美서 가격 인상 계획 없어"…관세영향 평가 중
- 6퀸잇, ‘2025 럭퀸세일 페스타’ 진행…4050세대 공략
- 7대신證 "폴더블폰 성장 명확, 힌지 부품업체 KH바텍 주목"
- 8이스타항공, 인천국제공항 ‘셀프 백드롭 서비스’ 시작
- 9진에어, 인천공항서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 취항식 개최
- 10코스피, 트럼프 관세 충격에…2500선 붕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