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반도체시스템공학과, 내년도 수시모집 진행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세종대학교는 반도체시스템공학과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내년도 수시모집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세종대학교 반도체시스템공학과는 우리나라 팹리스 및 파운드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 1학기에 신설된 세종대학교의 특성화 및 미래전략 학과이다.
반도체 산업분야에서 우수한 인력에 대한 공급은 수요 대비 부족한 상태이며, 특히 파운드리를 포함한 시스템반도체 인력은 더욱 심해지고 있다. 첨단 반도체 분야는 전문가 수준으로 인력을 양성하고 공급하는데 있어 다른 분야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지속적이고 특화된 인력 양성이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세종대 반도체시스템공학과는 지난달 기준 총 13명의 전임교수로 구성돼 있으며, 학교 발전 및 특성화 전략에 따라 반도체분야 전문가 및 석학을 지속적으로 초빙해 전임교수의 규모를 교수대 학생비 기준으로 국내대학 최고 수준으로 높일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학부정원은 60명이고 대학원생 정원은 50명으로 고급전문인력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반도체분야의 특성에 맞도록 대학원 중심의 인력양성규모를 가지고 있다.
세종대 반도체시스템공학과의 학부 교육과정은 크게 △반도체 공정 △반도체 소자 △반도체 설계의 3개 분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로 반도체산업에 필요한 요소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전공과목을 배치했다. 세종대 반도체시스템공학과만의 고급인력양성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위해 특화전략과목들을 전공필수로 지정했다.
특화전략과목들에서는 10명 이하의 소규모로 분반을 구성하고 대학원 연구실을 짧게는 3주에서 길게는 16까지 인턴으로 돌아가면서 전공기초 및 심화내용을 학습하는 수업방식을 도입했다. 반도체의 특성상 석박사 고급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특화전략과목을 통해서 미리 대학원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며 학부의 이론 및 실습과정과 대학원의 연구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효과를 가져와 학부생들의 전공 수준을 한 단계 성장시킬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내년도 세종대학교 수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학교 입학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hojin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국가보훈부, 광복 80년 기념사업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개최
- KE솔루션,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 검토
- 배동현 BDH재단 이사장, APC 최고 영예 아시아훈장 수상
- 中 단체관광 무비자 허용…K-쇼핑·관광업계 ‘기대감'
- 통신사, 광복 80주년 의미 새긴다…다큐 공개·기부
- LG, 2분기 영업익 2769억원…전년비 11%↓
- 역대급 흥행 국내 프로야구, 구단 자생력 갖출 수 있을까
- 유통산업발전법 11월 갈림길…'12년 숙제' 대형마트 규제 결말은?
- 난리 난 ‘녹색’ 음료…韓 말차 산업 문 열리나
- GM 창원공장 50대 근로자 숙소서 숨진 채 발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가보훈부, 광복 80년 기념사업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개최
- 2KE솔루션,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 검토
- 3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4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5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6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7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 8영덕군, 9~10월 은어 산란기 포획금지 집중 지도·단속
- 9경산교육지원청, 지역업체와의 소통협의회 실시
- 10대구교통공사, 서문시장역 출입구 상·하행 에스컬레이터 운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