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의정부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3040세대 눈길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전국 최초로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를 조성 중인 의정부시에 신규 단지 공급이 예고돼, 30·40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의정부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약하고, 전국 최초로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는 다양한 돌봄시설을 한 곳에 모아 영유아보육·초등돌봄 및 교육기능을 통합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아이돌봄 종합 플랫폼으로 2024년 착공에 들어가 2026년 운영 개시를 목표로 추진된다.
자세하게는 생활권 중심에 어린이집, 아이돌봄센터, 시간제보육센터 등 보육시설과 공공 어린이 도서관 및 문화센터, 민간 병원 및 학원 등의 지원시설을 집적화해 종합 돌봄서비스가 제공된다.
여기에 의정부시는 다자녀 기준을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바꾸고,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혜택으로는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체육시설 이용료 감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료 감면 △제증명 수수료 면제 △주민자치센터 수강료 및 문화재단 공연료 감면 등을 제공한다.
이런 가운데, 포스코이앤씨는 다음 달 의정부역 인근에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 총 1,401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 1,058세대 ▲112㎡ 339세대 ▲162㎡ 2세대 ▲165㎡ 2세대로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인근에 위치한 의정부서초와 다온중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의정부중, 의정부여중·고 등도 가까이 위치한다.
한편, 단지의 견본주택은 현장이 있는 곳인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지어지며 다음 달 오픈할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추석 연휴 이틀째 오전 고속도로 곳곳 정체…오후 6시 절정 전망
- 포천이 주목한 한국 여성 리더…네이버 최수연 8위·카카오 정신아 24위
- 이재명 대통령 부부 출연 ‘냉부해’, 시청률 8.9%…역대 최고 기록
- 美, 중국산 선박에 입항 수수료 부과…조선 시장 판도 변화 예고
- 배 안 타도 ‘도서산간 요금’?…공정위, 13개 쇼핑몰 시정 조치
- 여야, 국회 운영 룰까지 충돌…필리버스터·특검법 잇단 개정 추진
- “올해 건축 착공, 2009년 이후 최저 수준…경기 침체 여파 여전”
- 강경화 주미대사 “실용외교의 중심은 한미동맹…더 굳건히 발전시킬 것”
- 테슬라, 신차 출시 영상 공개에 주가 5% 급등
- 정부, '매각 난항' NXC 상속세 물납주식…배당수익 128억 확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추석 연휴 이틀째 오전 고속도로 곳곳 정체…오후 6시 절정 전망
- 2포천이 주목한 한국 여성 리더…네이버 최수연 8위·카카오 정신아 24위
- 3이재명 대통령 부부 출연 ‘냉부해’, 시청률 8.9%…역대 최고 기록
- 4美, 중국산 선박에 입항 수수료 부과…조선 시장 판도 변화 예고
- 5배 안 타도 ‘도서산간 요금’?…공정위, 13개 쇼핑몰 시정 조치
- 6여야, 국회 운영 룰까지 충돌…필리버스터·특검법 잇단 개정 추진
- 7“올해 건축 착공, 2009년 이후 최저 수준…경기 침체 여파 여전”
- 8강경화 주미대사 “실용외교의 중심은 한미동맹…더 굳건히 발전시킬 것”
- 9테슬라, 신차 출시 영상 공개에 주가 5% 급등
- 10정부, '매각 난항' NXC 상속세 물납주식…배당수익 128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