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의정부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3040세대 눈길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전국 최초로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를 조성 중인 의정부시에 신규 단지 공급이 예고돼, 30·40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의정부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약하고, 전국 최초로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는 다양한 돌봄시설을 한 곳에 모아 영유아보육·초등돌봄 및 교육기능을 통합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아이돌봄 종합 플랫폼으로 2024년 착공에 들어가 2026년 운영 개시를 목표로 추진된다.
자세하게는 생활권 중심에 어린이집, 아이돌봄센터, 시간제보육센터 등 보육시설과 공공 어린이 도서관 및 문화센터, 민간 병원 및 학원 등의 지원시설을 집적화해 종합 돌봄서비스가 제공된다.
여기에 의정부시는 다자녀 기준을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바꾸고,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혜택으로는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체육시설 이용료 감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료 감면 △제증명 수수료 면제 △주민자치센터 수강료 및 문화재단 공연료 감면 등을 제공한다.
이런 가운데, 포스코이앤씨는 다음 달 의정부역 인근에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 총 1,401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 1,058세대 ▲112㎡ 339세대 ▲162㎡ 2세대 ▲165㎡ 2세대로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인근에 위치한 의정부서초와 다온중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의정부중, 의정부여중·고 등도 가까이 위치한다.
한편, 단지의 견본주택은 현장이 있는 곳인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지어지며 다음 달 오픈할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현대차 美 공장 가동 20년…국내 수출·고용 ‘껑충’
- 한샘 김유진의 ‘허리띠 졸라매기’…본업 경쟁력은 언제?
- 애경, 그룹 모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 눈물의 정리
- 롯데건설, 완판행진 제동…'김포풍무' 분양가 높았나
- AI폰 포문 연 삼성, 애플 추격 ‘예의주시’
- 대한항공-美 안두릴, 유·무인 복합능력 향상 위해 ‘맞손’
- 중국시계 12만개 국내산 둔갑…제이에스티나 대표 기소
- 소상공인연합회, 이재명 대표 만나 소상공인 위기 대책 촉구
- 오데마 피게, '블루 뉘, 뉘아주 50' 세라믹 출시
- 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산사음악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