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기원 ... 입장권 1,800매 구매 기탁
원주시 공무원에게 대규모 국제행사 참관 기회 제공
똬리굴 개발사업에 접목할 속초, 평창 주요 관광지 벤치마킹 병행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7일 고성군에 있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를 방문, ‘강원세계산림엑스포’입장권 1,800매(900만 원)를 구매하고 성공 개최를 위해 이를 기탁했다.
기탁식에는 김동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상임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원주시는 지난달 23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에 동참하는 의미로 입장권 1,800매 구매를 신청하고 이를 통해 원주시 1,800여 명 공무원에게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참관 기회 제공과 대규모 국제행사 유치 및 운영에 대한 견문을 넓힐 계획이다.
또한, 시는 지난 1일 열린 ‘원주시민의 날’경축행사에서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원주시민 응원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흥행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오는 25일에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행사장에서 원주시 민간단체가 주도하는 ‘원주의 날’을 운영, 원주시 기업과 농‧특산물 홍보, 원주 대표 공연팀 축하공연 등을 펼쳐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탠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1,000만 관광객 시대를 대비해 대규모 국제행사를 유치하고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라며, “이번 산림엑스포 참관이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이어, “본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원주시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강수 시장은 기탁식을 마치고 원주 똬리굴 개발사업에 접목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속초시 뮤지엄 엑스와 평창군 뮤지엄 딥다이브를 벤치마킹하는 행보를 이어갔다./k10@seda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금융, 진옥동 회장 연임 확정…"정체성 재정립"
- 2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3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4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 5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연임 도전…위기 속 리더십 시험대
- 6美 원전 건설 계획 구체화…韓기업 수혜 기대
- 7기아, ‘PV5’ 글로벌 석권…PBV 전략 본격 시동
- 8한화 김동선 ‘광폭 M&A’…“유통·레저 시너지 강화”
- 9이재용 등기이사 복귀 수순…‘뉴 삼성’ 속도
- 10햄버거 속에 패티만?...패스트푸드 ‘양상추 대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