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자체 개발 안전 캐릭터 ‘안전모 두’ 공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한신공영은 자체 개발한 안전 캐릭터 ‘안전모 두(Doo)’를 10일 공개했다.
한신공영의 안전 캐릭터는 가장 대표적인 안전용품 안전모를 비롯해 라바콘, 소화기, 조립식드럼 등 현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각종 안전용품을 의인화해 만들어졌으며, 총 5종으로 구성됐다.
한신공영은 해당 캐릭터를 통해 현장 안전관리 강화 등 지속적인 안전보건경영 활동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향후 한신공영은 사내 메신저, 현장 안전교육, 신규직원용 웰컴키트, 단지내 어린이집과 놀이터 조성 등에 해당 캐릭터를 활용할 예정이며, 향후 이모티콘, 캐릭터 상품 등으로 활용 분야를 넓혀갈 예정이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안전 캐릭터 개발은 단순히 상업적 목적이 아닌 안전관련 활동 강화를 통한 ESG경영 실천을 위함이며, 향후 건설 현장 뿐만 아니라 조선소나 공장 등 안전이 중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도록 원본 이미지 등을 홈페이지에 공유하여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1년 12월 안전보건경영실로 안전조직을 확대 개편한 한신공영은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하는 한편 스마트 안전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 같은 자체적인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까지 2년 연속으로 중대재해 ‘ZERO’를 달성한 바 있으며, 올해 역시 3분기까지 중대재해 0건을 이어가고 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플랫폼업계 "K-콘텐츠 해외 종속 막아야…토종 플랫폼 육성 필수"
- 김범수 SPC삼립 대표 공식 사과..."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
- 카카오, ‘온라인 그루밍’ 적발시 카톡 영구정지
- ‘홀로서기’ 우버, 이용자 ‘뚝’…송진우 연임 불투명
- 한화솔루션, 석화에서 태양광…“사업 무게중심 이동”
- ‘철산 자이’ 또 충돌…GS건설 “입주하려면 공사비 더 내야”
- 구조조정? 청산?…홈플러스, 점포 계약해지 논란
- SKT, 개인정보·IMEI 유출 가능성…“고객 보호 총력”
-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에…“전략수정 불가피”
- 동국제약, ‘마데카 쿨링패치 KBO 에디션’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동양생명, 1분기 당기순익 467억…전년 대비 41.1%↓
- 2플랫폼업계 "K-콘텐츠 해외 종속 막아야…토종 플랫폼 육성 필수"
- 3KDB생명 "고객 지급 여력 충분…회계상 자본잠식"
- 4기장군, 도시철도 정관선 예타 통과 위해 전 군민 '막판 호소'
- 5도성훈 인천교육감, 인천-오야마시 습지교육 교류
- 6유정복 인천시장, “세계인의 날 지역 공동체로”
- 7조용익 부천시장, “청소년 글로벌 교류 적극 지원”
- 82025년 APEC 인천, 현장 준비는 어디까지 왔나
- 9 남양주FC, 경기도체전 축구 2연패 달성
- 10인천시 공유 전동킥보드, 주차·관리 여전히 부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