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용소웰빙공원, 14일 재개장
20억 투입해 추진한 정비사업 완료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 기장군은 지난 5월부터 시설 재정비를 위해 운영 중단했던 용소웰빙공원이 오는 14일부터 재개장한다고 6일 밝혔다.
용소웰빙공원은 농업용수로 사용이 폐지된 용소저수지를 활용해 2008년에 공원화 사업을 시작해 조성된 친수공간이다. 지역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2020년 근린공원으로 지정되면서 기장군민뿐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지역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천연목재 산책로 등 공원 내 시설물이 15년 이상 지나 이용객들의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노후 시설물의 재정비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군은 지난 5월 공원운영 중지를 결정하고 사업비 20억여원을 투입해 정비사업을 진행했다.
현재 공원 내 노후화된 시설물 보강과 데크 재설치, 산책로 정비 등을 마치고 준공검사를 앞두고 있다. 공원 이용객의 요구를 받아들여 14일부터 시범운행으로 재개장에 들어간다.
기장군은 재개장 이후에도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시설물 정비를 지속 추진해 내년에는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과 연계해 용소웰빙공원 내 다채로운 체험공간 창출을 위해 상부 쉼터공간에 창의적인 놀이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사업현장을 점검하면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용소웰빙공원이 아름답고 안전한 공원으로 재정비됐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관리와 정비를 통해 지역민의 휴식공간이자 관광명소로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캐피탈, 새해 프로모션 진행…"전차종 월 납입금 1회분 면제"
- 2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재가 장애인 위한 ‘명절 음식 나눔 행사’
- 3신보, 혁신리딩기업 '대한시스텍' 현판식 개최
- 4작년 4분기 공적자금 2,099억 회수…누적 회수율 72%
- 5오영주 장관, “중소기업 AI 활용·확산 위한 정책디자인 추진"
- 6모델솔루션, 첨단 신소재 기업 그래핀스퀘어와 MOU 체결
- 7웰컴저축은행, 소비자중심경영 선포…“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 8"의사 오케스트라"…한미약품-MPO,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개최
- 9광주 북구, 2025년 전방위적 ‘돌봄 복지’ 역점 추진
- 10삼성SDS, 2024년 매출 13조 8,282억 원…전년 比 4.2%↑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