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3차 팝업 ‘소원상점’ 오픈
17~26일,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
굿즈 총 200여개 공개 등 풍성한 볼거리 마련
인생네컷, 프린팅 박스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 구성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넷마블이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번째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을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소원상점’은 연말을 맞이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의 소원을 비는 테마로, 신전을 연상시키는 구조물, 쿵야 분수대와 별, 구름 등의 장식을 이용해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동안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110평 규모로 지난 팝업스토어 대비 최대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엠엔비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아크릴 키링 ▲왕스티커 ▲소원 부적 카드 ▲소원 포토카드 ▲봉제 미니 키링 등 총 5종의 굿즈가 랜덤으로 포함된 ‘위시박스 자판기’가 마련된다. 인당 3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3회 이상 구매 시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상품인 보르딘 콜드브루, 광동 비타 500 쿨멜팅스틱, 쿵야 레스토랑즈 냉장고 간식세트 등을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쿵야 분수대 조형물에 ‘쿵야 코인’을 던져 소원을 비는 소원 분수대, 인생네컷 포토부스, 프린팅 박스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준비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이 외에도 2024년 달력, 가방, 잠옷, 피규어, 키링 등 ‘쿵야 레스토랑즈’의 베스트셀러 굿즈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까지 총 200여 종의 굿즈를 공개한다. 뿐만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양파쿵야 풍선, 한정 포스터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엠엔비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오늘부터 24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기대평 또는 같이 갈 친구 태그 시 추첨을 통해 랜덤 위시박스를 제공하는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상반기에 선보였던 두 차례의 팝업스토어에 많은 사랑을 보여주신 덕분에 보다 큰 규모로, 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선보일 수 있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추운 날씨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찾는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든 방문객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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