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상인회, 광장시장 캐릭터로 ‘광이’∙‘장이’ 선정
문화·생활
입력 2023-11-24 12:19:34
수정 2023-11-24 12:19:34
정의준 기자
0개

광장시장상인회는 광장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 광장시장 캐릭터 공모전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캐릭터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70여개의 작품들이 공모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광장시장의 새로운 마스코트로 선정된 ‘광이’와 ‘장이’는 각각 광장시장의 먹자골목과 한복의류 시장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제작됐다. 또한 동그란 얼굴형과 항상 미소 짓는 표정에 모두에게 친근해 보이는 캐릭터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친숙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특징이다.
여기에 육회, 김밥, 빈대떡 등 먹거리 상품들과 이불, 혼수품, 공예품까지 광장시장을 대표하는 상품들을 캐릭터화 한 보조캐릭터들까지 광장시장을 재미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장시장상인회 관계자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광장시장 특성상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져 우리나라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모습의 캐릭터를 디자인한다면 나이를 불문하고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좋아할 수 있는 전통적이고 친숙한 캐릭터가 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광이’와 ‘장이’는 앞으로 광장시장 홍보를 위해 다양한 안내판 및 홍보 물품 등에 활용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메이커스 마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독주 스페이스; 손맛’ 진행
- 네패스 ‘코코아팹’, 영등포구청 디지털새싹 특별과정 성료
- 아트스페이스와이,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특별 기획전 개최
- 커피베이, 세계 미식 여행 프로젝트 ‘BAYCATION’ 시작
- AI 스마트 키오스크, 인사동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호평
- 더마드라이, 개인용 다한증 치료기 공식 출시
- 우리술컴퍼니, 최강록 셰프와 협업…‘네오막걸리’ 출시
- 오징어요리 프랜차이즈 '해탄', 대통령의 요리사 '배예환' 셰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라이저우 붓, 한국에서 선보이며 서예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