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엑스플레이, 앱 기반 보드게임 '아트 프렌지'로 글로벌 시장 공략
한국콘텐츠진흥원 CKL 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창의적인 보드게임 개발사 ‘디자인엑스플레이’가 최신작 보드게임 ‘아트 프렌지(Art Frenzy)’로 글로벌 보드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트 프렌지’는 앱과 결합된 독특한 형태의 보드게임으로 문화와 예술을 게임화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gallery edition’과 ‘symphony edition’ 두 가지 버전으로 각각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플레이어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10월, 세계 최대 보드게임 전시회인 독일 보드게임 전시회 ‘Essen Spiel’의 한국관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디자인엑스플레이’는 전시회 기간 동안 준비된 300개의 ‘아트 프렌지(Art Frenzy)’ 제품을 완판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10여개의 글로벌 디스트리뷰터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현재 ‘디자인엑스플레이’는 독일, 스페인, 프랑스, 핀란드, 태국 등 여러 디스트리뷰터와의 협업과 정식 수출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황교진 대표는 "디자인엑스플레이의 창의성과 기술력을 기대하고 연락해주시는 해외 팬층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가까운 미래에는 단순한 앱 기반 보드게임을 넘어 디지털 게임 공간과 실제 공간을 연결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공간사업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트 프렌지(Art Frenzy)의 성공은 단순한 상업적 성공을 넘어 게임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창의적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며 “디자인엑스플레이는 기술과 예술의 조화를 통해 보드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비전 아래,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에 설립된 보드게임 개발사 ‘디자인엑스플레이’는 창의적인 앱 기반 게임 콘텐츠를 통해 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 한국관광공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다양한 지원사업과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창의적인 앱 기반 게임 콘텐츠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