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3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틱톡’ 대상 등 3관왕
넷마블 틱톡, 트렌디한 숏폼 콘텐츠로 ‘올해의 틱톡’ 대상 수상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 '올해의 블로그' 부문 대상 쾌거
220만 팔로워 페이스북 채널, ‘올해의 페이스북’ 최우수상 달성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넷마블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발표한 ‘2023 올해의 SNS’에서 자사의 공식 틱톡 채널이 대상을 수상하는 등 3관왕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실시된 ‘올해의 SNS’는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등의 SNS 현황을 평가하고 SNS를 활용해 대중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는 단체를 수상하는 행사다.
이중 넷마블의 공식 틱톡 채널은 MZ 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한 점을 인정받아 ‘올해의 틱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공식 틱톡 채널은 누적 콘텐츠 1,100여개를 선보인 끝에 국내 게임사 중 가장 많은 팔로워 숫자인 96만명을 확보하는 등 자사의 대표적인 뉴미디어 채널로 성장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넷마블은 누적 시청자 4만 명을 달성한 ‘지스타 현장 틱톡 LIVE’, ‘지스타 인생네컷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틱톡에 선보이며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한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등 게임 업데이트, 가이드 등을 기반으로 이용자들과 소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의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의 페이스북 채널이 자사의 ESG 활동 등을 카드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적극 소개한 점을 인정 받아 ‘올해의 페이스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다양한 숏폼 콘텐츠로 국내외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며 “향후 공식 틱톡 채널에 다양한 언어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적극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2015년 게임업계 최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뉴미디어 활동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소셜아이어워드’ 6관왕,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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