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스트리트 파이터6’ 콜라보 업데이트
‘가일’, ‘제이미’ 등 스트리트 파이터6 인기 캐릭터 총 7종 추가
콜라보 보스 쇼다운·드림매치 등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6’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파이터는 ‘스트리트 파이터6’의 인기 캐릭터인 ‘가일’, ‘제이미’, ‘한주리’ 등을 비롯해 총 7종이다.
‘가일’은 방어형 파이터로 조건 없이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적 처치 시 강화되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장풍형 스킬 적중 시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의 특정 배수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를 적에게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공격형 파이터 ‘제이미’는 리더 스킬로 자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전투 중 고유 효과를 통해 스킬을 점차 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한주리’는 밸런스형 파이터로 ‘제이미’와 동일하게 자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강화하며, 스킬 적중 시 특정 시간 동안 적의 방어력을 약화해 피해를 증가시킨다.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출석만해도 신규 파이터 제이미와 클래식 스타일의 가일을 획득할 수 있다. 클래식 스타일의 ‘가일’은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군복 스타일의 코스튬으로, ‘콜라보 보스 쇼다운’ 이벤트에서도 보스로 등장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스트리트 파이터6의 인기 미니게임을 구현한 ‘자동차를 부숴라’ 콘텐츠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로 3 vs 3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콜라보 특별 드림매치’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콜라보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트리트 파이터6 소환권 및 배틀카드 소환권을 선물로 제공하며, 해당 선물은 특별 사이트에서 선물 받기 등록 후 게임 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년 하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김한종 장성군수 "양대 체전 성공·예산 6000억 달성…군민과 함께 일군 결실”
- 3장수군,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1등급'…개청 이래 최초
- 4임실군, 연말 고향사랑기부 '초특급 혜택' 쏜다
- 5김천시, 야간 관광 랜드마크 오삼 아지트 탄생
- 6한국수력원자력, 연말연시 맞아 자매결연부대 군 장병 위문
- 7‘우주항공 복합도시’ 밑그림 도출…특별법 제정 ‘절실’
- 8주사에서 알약으로…‘먹는 위고비' 美 FDA 승인
- 9고려아연 손 든 법원…유상증자 가처분 기각
- 10신한카드 내부통제 허점…금융위 "전 카드업권 점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