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2동 생활상권 추진위원회, ‘방배천길’ 브랜드 선포식 개최

‘방배2동 생활상권 추진위원회’가 지난 11월 23일 '방배천길'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선포식은 서울시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추진위의 주도 아래 2020년부터 4년에 걸친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고 주민, 상인들과 새로운 청사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서충민 방배2동 동장을 비롯해 추진위원회 고재철 위원장, 정호준 팀장, 로컬크리에이터, 시민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방배생활상권 활동과 성과 소개’, ‘방배2동 상권 브랜딩 결과물 : 방배천길 상권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디자인 공표’, ‘로컬바리스타와 함께하는 핸드드립 체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핸드드립 체험 프로그램’은 커피전문점이 밀집해 모여 있는 방배2동 상권의 핵심 브랜드 자산을 공고히 하고 외부 방문객에게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
고재철 방배2동 생활상권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방배2동 상권 번영을 위해 협조를 아끼지 않은 주민과 상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을 기점으로 상권의 새로운 브랜드인 '방배천길'로 거듭나, 진정한 로컬 브랜드화를 이뤄 나가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추진위는 선포식에서 공표한 브랜딩 결과물을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홍보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연말까지 활발히 펼쳐 나갈 예정”이라며 “방배천길 상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방배2동 생활상권 추진위원회는 상인과 협업해 지역 상품 ‘로컬빈스’ 개발, 소상공인 대상 구독경제를 도입한 ‘슬기로운 방배구독생활’ 앱 출시, 지역 내 축제 및 이벤트 수요를 충족하는 ‘방배함께마켓’, 방배2동 내 상점이 모두 참여한 영수증 이벤트, 국산 원재료 비중이 높은 안심 먹거리 ‘손수가게’ 발굴 등 생활상권 사업의 로컬 브랜드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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