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바이오, 중기부 ‘팁스’ 최종 선정…“항당뇨 천연물 신약 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항당뇨 천연물 신약 개발 플랫폼 스타트업 엘에스바이오(LSBIO)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엘에스바이오의 선정은 프리A(Pre-A) 투자사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엘에스바이오는 2년간 총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확보하게 되며, 향후 최대 2억원(사업화 1억원, 해외마케팅 1억원) 등 7억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엘에스바이오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당사가 독자개발한 항당뇨 특화물질 ’LS-1000’에 대한 효능입증을 위해 임상시험 전문 기업인 메디크로, 가천대 한의학대학 등과 협업하여 인체적용시험 및 전임상(동물)을 통해 항당뇨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할 계획이다.
장대용 엘에스바이오 대표는 “2025년까지 ’LS-1000’이 가진 항당뇨 효능 입증과 전임상을 성공적으로 이룬 후 본격적인 임상1상을 돌입하겠다”며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은 '국내 천연물 1호 항당뇨 신약'을 개발해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이 목표”라고 밝혔다.
천연물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연구해 온 엘에스바이오는 자체 발효 기술과 저분자 전환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한 항당뇨 특화 물질 ‘LS-1000’으로 만든 제품 ‘디알프리’를 출시한 바 있다. 이외에도 헛개나무의 ‘숙취해소’와 마테의 ‘활력’ 효능을 활용하여 만든 숙취해소음료 ‘화깨수’를 출시해 온·오프라인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회사 측은 “할랄(HALAL)과 FSSC-22000 인증 취득에 성공했다. 6억 명 이상의 글로벌 당뇨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라며 “현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외 다수의 역량있는 투자사들과 함께 천연물 신약 연구 개발을 목표로 시리즈 A 투자유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연휴 끝 괜히 우울해”…집에서 ‘손목닥터9988’로 마음 돌보자
- K-푸드, 美 넘어 유럽으로…‘수출 다변화’ 박차
- K-바이오시밀러 10년…올해 美 FDA 허가 '최다'
- 구글·애플 ‘인앱결제 강제’ 과징금 부과, 2년째 ‘제자리’
- 삼성, ‘엑시노스 2600’ 양산 돌입…실적 반등 잰걸음
- 철강업계, 美·EU 관세 폭탄 ‘휘청’…특단 대책 나온다
- SK그룹, 시총 400조 경신…SK하이닉스 주가 고공행진
-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 재팬 성료…신규 브랜드 '엑설런스' 공개
- 서울대병원 구진모 교수, 세계폐암학회서 국내 첫 ‘폐암 병기 공로상’ 수상
- 롯데바이오 “미국·한국 '듀얼 사이트'로 CDMO 시장서 경쟁력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