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2023 한국 판매자 간담회’ 성료…’올해의 이베이 셀러’ 시상식 진행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지난 27일 한국 셀러들을 대상으로 ‘2023 한국 판매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2024년 이베이 사업 계획부터 시상식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3 한국 판매자 간담회’에는 유창모 이베이 CBT 한국사업본부 본부장을 비롯해 한국 셀러 10명이 참석해 글로벌 온라인 수출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베이 비즈니스 소개, 마케팅 특강, 셀러 간담회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창모 이베이 본부장은 올해 사업 내용과 2024년 유망 판매 카테고리, 셀러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한기용 이베이 전문강사가 ‘이베이 마케팅 툴의 전략적 활용’을 주제로 파워 셀러들의 광고 활용법 등 노하우를 소개했다.
유창모 본부장은 “이베이는 전사적으로 판매 가치가 있는 보물을 찾고 발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K뷰티, K자동차 등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시장의 한국 셀러들의 성장성을 높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의 이베이 셀러’를 선정하는 시상식에는 높은 성과를 낸 ‘톱 셀러(Top-seller)’, 성장성이 돋보이는 ‘라이징 스타 셀러(Rising star seller)’를 선정해 상패와 소정의 선물을 제공했다. 올해 수상자는 K뷰티, 트레이딩 카드, 스니커즈, 공업용 기계, 완구 및 유아용 제품 등을 판매하는 셀러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베이 관계자는 “역직구, 글로벌 진출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올해 좋은 성과를 낸 셀러들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됐다”며 “최근 온라인 수출 판매 카테고리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한국 셀러들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2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 3조국혁신당 "선거제 개혁으로 내란세력 배제"
- 4李 골목 상권 회복 강조…“함께 외식합시다”
- 5북중, 여객열차 운행 재개 조율…코로나 중단 후 5년만
- 6尹 재구속 후 첫 조사 불발…14일 출석도 불투명
- 7에어인디아 추락 초기 조사 결과…"원인은 연료 스위치 차단"
- 8미-EU 무역합의 임박…농산물·자동차 관세 막판 쟁점
- 9비트코인, 11만8000달러 넘긴 뒤 숨고르기
- 10오픈AI, 윈드서프 인수 무산…구글, 핵심 인재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