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대상 과학캠프…“4차 산업시대 인재 양성”
2박 3일간 과학캠프, 체험·멘토링 프로그램
AI 활용 맞춤형 교육으로 디지털 역량 개발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6일부터 18일까지 충남 금산군 한국아카데미하우스에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2024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한국앤컴퍼니그룹 소속 자회사 및 협력사 임직원의 초·중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2박 3일간 이뤄지는 캠프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고, 진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MBTI 성격유형검사’, ‘발전된 AI로 미래 도시구상’, ‘스마트시트 만들기’, ‘AI 인공지능 휴지통 만들기’ 등 인공지능(AI) 관련 교육을 포함해 디지털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참가 학생들은 ‘물로켓 만들기’, ‘드론 및 3D체험’ 등 창작물 구현 활동도 즐길 수 있다.
카이스트 재학생 멘토가 직접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시행된다. 참가자들은 과학 기술 분야의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더불어 평소에 가지고 있던 학습과 진로에 대한 고민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참가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하는 자기 탐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청약통장 가입자 2년 8개월째 감소…‘무용론’ 다시 확산
- CU,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9900원 '한입쏙쏙 핑거 치킨' 출시
- GS리테일,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 위한 '제11회 유어스데이' 개최
- 이마트24, '저칼로리 맥주'·'요아정 하이볼' 출시
- 롯데마트·슈퍼, 'TASTY' 와인 3종 신규 출시
- 세븐일레븐, '온정돈까스 디지게매운' 1달여 만에 50만 개 돌파
- 롯데백화점, '2026 수능' 응원의 마음 담은 프로모션 진행
- 4대 금융지주, 15조 이익에도 부실 대출 급증…NPL 커버리지 ‘역대 최저’
- "수능 대박 기원"…유통가, 수험생 응원 마케팅 박차
- 스타벅스, 전국 13개 매장에 크리스마스 트리 공간 조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청약통장 가입자 2년 8개월째 감소…‘무용론’ 다시 확산
- 2CU,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9900원 '한입쏙쏙 핑거 치킨' 출시
- 3GS리테일,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 위한 '제11회 유어스데이' 개최
- 4이마트24, '저칼로리 맥주'·'요아정 하이볼' 출시
- 5롯데마트·슈퍼, 'TASTY' 와인 3종 신규 출시
- 6세븐일레븐, '온정돈까스 디지게매운' 1달여 만에 50만 개 돌파
- 7롯데백화점, '2026 수능' 응원의 마음 담은 프로모션 진행
- 84대 금융지주, 15조 이익에도 부실 대출 급증…NPL 커버리지 ‘역대 최저’
- 9첨단재생의료 내년부터 비급여 허용…"실손 재정 부담 우려"
- 10콘텐츠 업체가 농수축산업을? 한계기업의 무더기 신사업 예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