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저칼로리 맥주'·'요아정 하이볼'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11-09 08:25:31 수정 2025-11-09 08:25:31 이혜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이마트24]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이마트24가 연말을 앞두고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차별화 주류 2종을 선보인다.

최근 편의점 주류 시장에서 저칼로리 맥주, 하이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데 맞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수제맥주의 성지로 불리는 ‘데블스도어’와 협업해 편의점 업계 최저칼로리 맥주인 ‘데블스도어 라라라 맥주500ml’를 선보인다.

실제로, 저칼로리, 제로슈거 등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주류 상품군으로까지 확산되면서 이마트24의 경우, 저칼로리/제로슈거 맥주 매출은 전년대비 2024년 79%, 2025년(1월~10월) 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블스도어 라라라 맥주’는 청량하고 깔끔한 라이트 라거 맥주로,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를 반영해 업계 최저 칼로리, 제로슈거 맥주로 개발했다. 편의점 맥주 중 최저 칼로리인 100ml 당 24kcal로, 한 캔을 마셔도 120kcal 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풀오픈(Full Open)탭’을 적용, 개봉 시 캔 상단 전체가 열려 풍성한 거품을 확인할 수 있고, 집에서도 수제맥주집의 생맥주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상품명인 ‘라라라’는 RIGHT, LIGHT, LAGER의 한글 앞 글자를 딴 것으로, ‘맛은 그대로, 칼로리만 딱 알맞게(Right) 뺀 라이트(Light) 라거(Lager)’라는 특징을 기억하기 쉽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요즘 대세 디저트 브랜드 중 하나인 ‘요아정’과 손잡고 ‘요아정 피치토핑 하이볼500ml’도 선보인다.

요아정 피치토핑 하이볼은 달콤하고 상큼한 요아정의 요거트 아이스크림 맛을 살리고, 실제 복숭아 조각 넣어 과일의 식감과 천연 과즙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맛, 콘셉트를 차별화하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맥주와 하이볼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이마트24 주류팀 손영우 팀장은 “주류 매출이 급증하는 연말을 앞두고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차별화 주류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춘 주류 상품군을 확대해 편의점 주류 시장 내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연 기자

hy2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