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교 가입하세요"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서비스 출시
1분 만에 10개 손보사 상품 비교해 추천
기존 네이버페이 서비스 연계로 더 간편
할인율·특약 등 다양한 자동차보험 정보도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네이버페이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1분 만에 10개 손해보험사 상품을 비교하고 유리한 조건의 보험을 추천하며 자동차보험 관련 정보도 제공되는 서비스다.
업계 최다인 10개 손보사와의 제휴를 통해 가입자가 스스로 여러 보험사를 각각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휴사는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총 10개다. 이들은 모두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손해보험사들이다.
해당 서비스에선 차의 보험 만기일을 몰라도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다. 마이데이터에 등록된 보험만기일, 차량번호 등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 네이버페이 서비스와의 연계도 강점이다.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 자동차보험 갱신과 정비시기 알림 등 차량 통합 관리가 가능한 ‘네이버 마이카(MY CAR)’ 서비스 등과 연계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자동차 보험 콘텐츠가 있다.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보험 처리 등 운전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정보들이 전문가 인터뷰에 담겼다.
또한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사 할인율이나 안전장치에 대한 할인특약을 비교·계산하는 ‘보험료 할인 계산기’, 차량 구입을 앞둔 차주들을 위한 '차종별 보험료 비교', 납부 보험료의 수준을 가늠해주는 '또래 보험료 예측' 등도 제공된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를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네이버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4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 셀트리온, 美 대형 PBM과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재 계약 체결
- "PBV 생태계 확장"…기아, 오토랜드 화성에 고객체험 공간 조성
- CJ프레시웨이, 제주 음식 재해석한 급식 메뉴 ‘향토정찬’ 출시
- 현대차, 12월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 실시
- 배민클럽 티빙팩, 신규 가입자 대상 12월 구독료 환급 이벤트
- 통신 3사 ‘PASS 신분증결제’ 출시…"신분증과 결제 한 번에"
- LG유플러스, 2026년 조직개편...“상품·사업 분리로 AX 성과 본격화”
- 더샵 일산퍼스트월드 3단지, 1일 임의공급 청약접수
-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병오년 맞아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론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證, ‘美 주식 투자지원금 최대 $100 이벤트’ 실시
- 2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4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 3셀트리온, 美 대형 PBM과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재 계약 체결
- 4카카오뱅크, '쬬르디 만나고 혜택 받기' 이용자 수 50만명 돌파
- 5"PBV 생태계 확장"…기아, 오토랜드 화성에 고객체험 공간 조성
- 6CJ프레시웨이, 제주 음식 재해석한 급식 메뉴 ‘향토정찬’ 출시
- 7현대차, 12월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 실시
- 8배민클럽 티빙팩, 신규 가입자 대상 12월 구독료 환급 이벤트
- 9강호동 농협중앙회장,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아태지역 이사 선임
- 10통신 3사 ‘PASS 신분증결제’ 출시…"신분증과 결제 한 번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