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언플레이스, '부동산 컨퍼런스·오픈하우스' 내달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01-22 18:11:05 수정 2024-01-22 18:11:05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유니언플레이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공간콘텐츠기업 유니언플레이스는 다음 달 1일 ‘부동산 개발과 테크의 미래’를 다루는 ‘2024 유니언 DOT 컨퍼런스 및 오픈하우스 행사’를 더 스테이트 선유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유니언 DOT 컨퍼런스’는 복합공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유니언플레이스가 국내 부동산시장의 현황 공유 및 미래를 전망하는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니언 컨퍼런스 세션 구성은 개발, 운영, 테크 부문으로 나누어, 세 명의 전문가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개발부문에는 강민이 ㈜민트도시기획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강 대표는  ‘개발과 운영이 시너지를 이루는 일본의 복합개발사례’를 주제로 일본의 선진 복합개발사례를 소개한다.


운영부문에서는 박지빈 유니언플레이스의 이사가 ‘디벨로퍼레이터 유니언의 혁신과 도약’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박 이사는 서울 주요 거점에 중소형 건물을 직접 개발 및 운영을 하는 디벨로퍼레이터 기업인 유니언플레이스가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 실제 데이터를 공유할 예정이다. 


나아가 복합공간 개발과 호텔, F&B, 코워킹, 코리빙, 스포츠 및 에듀테인먼트 등 리테일 운영의 시너지로 사업을 영위해 7주년을 맞이한 유니언이 기존 비즈니스모델에 새롭게 테크를 도입함으로써, 수익성 극대화 및 지속가능한 기업 성장 전략과 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테크부문에서는 이덕영 DX리드의 ‘유니언테크놀로지가 가져올 공간의 변화’의 주제로, 복합공간을 운영하는 오퍼레이터 기업에 테크를 도입해 운영의 효율화를 일으켜 공간 운영의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전략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유니언플레이스가 상반기에 런칭 예정인 ‘딜소싱 플랫폼’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자본시장과 자산시장의 연결다리 역할을 하던 유니언플레이스의 노하우를 집약해 탄생하는 첫 테크 프로젝트다.


유니언플레이스 관계자는 “컨퍼런스의 세션 후에 이어지는 좌담회를 통해 참가자의 질의 응답의 시간도 진행되며, 행사 2부에 유니언호텔에서 진행되는 와인&다이닝 파티를 통해 국내 관계자들과 네트워킹이 가능해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유니언 DOT 컨퍼런스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유니언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온라인참가는 유니언플레이스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생중계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진행되는 유니언호텔 투어도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유니언플레이스가 기존 관광호텔을 개발하여 운영하는 유니언호텔은 어반웰니스컨셉의 호텔로 탈바꿈해 MZ 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평균 숙박점유율이 90% 이상을 달성하며 성업중이다. 프리미엄 웰니스클럽과 럭셔리 사운드라운지, 요가 및 다도 클래스 등 다양한 공간과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직영하는 F&B 브랜드 및 친환경 어매니티와 한강뷰를 갖춘 객실도 직접 둘러볼 수 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