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홍대 핫플 입점시킨 MZ 놀이터” 스타필드 수원 오픈
[앵커]
스타필드 수원점은 내일(26일) 정식 오픈하는데요, 오늘은 가오픈 기간인데도 이미 몇몇 매장에 손님들이 긴 줄을 설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콘셉트로 꾸민 것이 특징입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
[기자]
탁자 위에 놓인 턴테이블, 여유롭게 음악을 듣는 방문객. 시선을 따라가보니 22m 높이의 대형 서고가 눈길을 끕니다. 스타필드 수원의 명소 별마당 도서관입니다. 이곳은 4층부터 7층까지 탁 트인 열린 문화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 지상 8층으로 10만 평(약 33만1,000㎡) 규모의 수원 최대 복합쇼핑몰로 내일 정식 개장합니다.
스타필드는 반려동물과 가족 동반 고객이 많은 점을 고려해, 어린이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와 반려견들이 뛰놀 수 있는 ‘펫 파크’ 공간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인터뷰] 박규민 / 수원시 권선구
“아무래도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다 보니까 아이와 함께하는 문화 클래스나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그런 시설들을 많이 기대했는데요. 일단 깔끔하고 아이들과 볼 수 있도록 동선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앞으로 자주 많이 이용하게 될 거 같습니다”
기존 스타필드가 가족 중심이었다면,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특화 매장까지 강화한 점이 특징입니다. MZ세대가 좋아하는 성수나 홍대의 인기 편집숍, 패션브랜드 등을 입점시키고, 원데이 클래스를 열어 다양한 취미를 즐기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영훈 스타필드 수원 점장
“400여 개 매장이 입점해 있는 스타필드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대략 30%가 넘는 브랜드를 신규 브랜드로 저희는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서울에 흩어진 여러 인기 브랜드와 서비스를 한 공간에 모아 수원 시민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한 상권 안에서 누리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수도권 남부의 중심이라는 입지 강점을 바탕으로 수원 시민뿐 아니라 반경 15km 내에 머무르는 500만 명까지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웠습니다.
[스탠딩]
스타필드 수원이 여유롭게 머무르고 체험하는 스테이필드(Stayfield) 공간으로 수원을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지 기대가 모입니다. 서울경제TV 이혜란입니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제16호 BMC 어린이 꿈동산' 완공식 개최
- 2이투스247학원, ‘2026 재수조기선발반’ 모집
- 3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4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5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6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7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8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9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10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