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3배 매워”
경제·산업
입력 2024-01-29 10:07:48
수정 2024-01-29 10:07:48
이혜란 기자
0개
기존 배홍동쫄쫄면보다 3배 매운 비빔면 신제품
신제품으로 2024년 비빔면 경쟁을 본격화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농심은 기존 배홍동쫄쫄면보다 3배 매운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을 한정판으로 2월 13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매운맛을 다양한 유형으로 즐기는 트렌드를 고려해 첫 입부터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으로 2024년 비빔면 경쟁을 본격화하고, 출시 4년차를 맞은 배홍동 브랜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하늘초를 활용한 매운맛에 배홍동의 정체성인 배, 홍고추, 동치미의 새콤한 맛을 더했다.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쫄면의 식감과 후첨 별미튀김의 바삭함이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매운맛에 도전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년 배홍동 브랜드 매출은 3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이 중 작년에 출시한 배홍동쫄쫄면이 매출액 100억원으로 약 30% 비중을 차지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배홍동의 차별화된 맛을 알릴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비빔면 시장 1위 달성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 CNS, 美 AI 로봇기업 ‘스킬드 AI’와 전략적 협력
- 태광그룹 세화미술관, ‘유영하는 세계’ 전시 연계 프로그램 눈길
- 애경케미칼, 친환경 제품 라인업 확장 '활발'
- 현대모비스 생성형 AI 국제학회서 인정…"제조현장서 활용"
- 리치빔 피나치공, MZ세대 겨냥 ‘네이밍’ 마케팅 전개
-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볼보차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판매 15분만 완판
- SK이노 E&S, 인도네시아와 ‘국경통과 CCS’ 공동연구 나선다
- 단꿈아이,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5권 출간
- 레이블코퍼레이션, 30억 원 규모 라이브커머스 매칭 성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랑' 프리미엄 관광열차…"올해도 남원 온다"
- 2남원시, 광한서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 본격 추진
- 3남원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 준비 본격화
- 4장수군, 모범납세자 '전북도 감사패·표창장' 전달
- 5순창군, 상하수도요금 '실시간 납부 시스템' 구축
- 6장수군, 승마대회 개최 경제효과 극대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7순창군, 종자통장 1기 301명 '최대 745만 원' 지급
- 8남원시의회, 업무보고 마무리…2024 회계 결산심사 돌입
- 9LG CNS, 美 AI 로봇기업 ‘스킬드 AI’와 전략적 협력
- 10태광그룹 세화미술관, ‘유영하는 세계’ 전시 연계 프로그램 눈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