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2024 ESG 크리에이터’ 모집…파리 매장 체험 기회도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ESG 경영 실천사례 취재
콘텐츠 제작비 지원·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우수자 1명엔 파리파게트 파리 매장 답사 지원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SPC그룹은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프랑스 파리 현지 파리바게뜨 매장을 직접 체험하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2024 ESG 크리에이터’를 12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운영을 중시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ESG 크리에이터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다양한 ESG 경영 실천사례를 소비자의 시각에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ESG 경영활동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실천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일상 속 지구환경 지키기, 빵으로 실천하는 따뜻한 나눔 등 매월 다른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SPC그룹 유튜브 채널 ‘에스피식(食)’.[사진=SPC그룹]
제작된 콘텐츠는 각 크리에이터의 SNS 계정과 SPC그룹 유튜브 채널인 ‘에스피식(食)’에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2024 ESG 크리에이터는 공모를 통해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8명의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또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5천 명 이상인 크리에이터는 선발 시 우대된다는 설명이다.
SPC그룹은 선발된 각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제작비(롱폼 100만 원, 숏폼 30만 원) 지원, 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등의 활동 혜택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우수 크리에이터(1명)에게는 프랑스 파리 현지의 파리바게뜨를 직접 답사하고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항공권과 현지 경비 등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신규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스코청암상 시상식 개최…“과학부문 첫 여성 수상자 탄생”
- 삼성물산, 에스토니아 SMR 사업 협력…"유럽 원전시장 공략"
-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 “창업주 뜻 이어 글로벌 빅파마로 도약”
- 美 백악관 "2일 트럼프 대통령 상호관세 발표…즉시 발효"
- 中企 2곳 중 1곳 “중국 이커머스 활용 또는 활용 예정”
- 벤츠 코리아, 정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AET’ 18기 참가자 모집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산불 피해 대피한 소똥구리마 돌본다
- 오뚜기, '오뚜기함태호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한화·코오롱·대한상의 맞손…‘미래세대 친환경 교육’ 앞장선다
- 쌍용건설 2025 신입사원 공개채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문화산업진흥지구 지정 추진…광한루원·함파우 일대 전략평가 착수
- 2전북자치도, '김관영호' 도정혁신 시즌4 본격 가동…민생 아이디어 154건 발굴
- 3전북소방본부, 부처님오신날 앞두고 전통사찰 화재 특별대책
- 4업체 '법카' 사적 사용한 임미란 광주시의원 불구속 송치
- 5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개막식 일주일 연기
- 6남원시립국악단, 4일 월궁광장서 ‘벚꽃음악회’ 개최
- 7대광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전북 교통차별 27년 만에 해소
- 8코스피 상장사 작년 영업익 62% 급증…흑자기업도 증가
- 9목포시, 유달산 마라톤 대회 6일 개최…교통통제
- 10남원시, 드론레이싱 교육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