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2024 ESG 크리에이터’ 모집…파리 매장 체험 기회도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ESG 경영 실천사례 취재
콘텐츠 제작비 지원·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우수자 1명엔 파리파게트 파리 매장 답사 지원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SPC그룹은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프랑스 파리 현지 파리바게뜨 매장을 직접 체험하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2024 ESG 크리에이터’를 12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운영을 중시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ESG 크리에이터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다양한 ESG 경영 실천사례를 소비자의 시각에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ESG 경영활동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실천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일상 속 지구환경 지키기, 빵으로 실천하는 따뜻한 나눔 등 매월 다른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SPC그룹 유튜브 채널 ‘에스피식(食)’.[사진=SPC그룹]
제작된 콘텐츠는 각 크리에이터의 SNS 계정과 SPC그룹 유튜브 채널인 ‘에스피식(食)’에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2024 ESG 크리에이터는 공모를 통해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8명의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또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5천 명 이상인 크리에이터는 선발 시 우대된다는 설명이다.
SPC그룹은 선발된 각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제작비(롱폼 100만 원, 숏폼 30만 원) 지원, 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등의 활동 혜택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우수 크리에이터(1명)에게는 프랑스 파리 현지의 파리바게뜨를 직접 답사하고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항공권과 현지 경비 등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신규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