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2024 ESG 크리에이터’ 모집…파리 매장 체험 기회도

경제·산업 입력 2024-02-06 13:33:10 수정 2024-02-06 13:33:10 황혜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ESG 경영 실천사례 취재
콘텐츠 제작비 지원·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우수자 1명엔 파리파게트 파리 매장 답사 지원

[사진=SPC그룹]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SPC그룹은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프랑스 파리 현지 파리바게뜨 매장을 직접 체험하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2024 ESG 크리에이터’를 12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운영을 중시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ESG 크리에이터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다양한 ESG 경영 실천사례를 소비자의 시각에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ESG 경영활동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실천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일상 속 지구환경 지키기, 빵으로 실천하는 따뜻한 나눔 등 매월 다른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SPC그룹 유튜브 채널 ‘에스피식(食)’.[사진=SPC그룹]

제작된 콘텐츠는 각 크리에이터의 SNS 계정과 SPC그룹 유튜브 채널인 ‘에스피식(食)’에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2024 ESG 크리에이터는 공모를 통해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8명의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또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5천 명 이상인 크리에이터는 선발 시 우대된다는 설명이다.
 

SPC그룹은 선발된 각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제작비(롱폼 100만 원, 숏폼 30만 원) 지원, 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등의 활동 혜택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우수 크리에이터(1명)에게는 프랑스 파리 현지의 파리바게뜨를 직접 답사하고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항공권과 현지 경비 등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신규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