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에프엔씨, 매장 증가·간편식 사업 효과…매출 20% 상승
경제·산업
입력 2024-02-21 17:09:00
수정 2024-02-21 17:09:00
이혜란 기자
0개
2023년 매출 445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20% 증가
지속적인 가맹점 증가, 활발한 간편식 사업 따른 결과로 업체 분석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지난 2023년 매출이 445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2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속적인 가맹점 증가와 활발한 간편식 사업에 따른 결과로 업체측은 분석했다.
실제 이연에프엔씨가 운영하는 한촌설렁탕 매장의 경우 지난 해 기준 145개로 전년보다 15개점이 늘어 매장 등에 납품하는 식자재 매출이 자연스럽게 증가했다. 이연에프엔씨는 활발한 간편식 사업도 매출 성장에 한 몫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연에프엔씨에선 한촌설렁탕 육수를 바탕으로 다양한 국탕류 간편식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프리미엄 간편식을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고, 그 효과로 자사몰 및 온라인몰에서 간편식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설렁탕 및 국탕류 메뉴들은 유행을 타지 않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인해 가맹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간편식 사업도 냉동, 냉장, 상온 등 소비자 취향에 맞춘 제품과 퀄리티를 높인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인 점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AI, ‘AI-전자기전 특화연구센터’ 개소…국내 기술 자립 목표
- 아이오닉 5, 美서 대형 사고에도 18개월 쌍둥이 지켜내 화제
- LG유플 U+tv, '레드닷 어워드' 수상…"UX 디자인 인정"
- 현대엔지니어링, 안전 문화 전면 강화
- '석화' 서산·'철강' 포항, 2년간 산업위기지역 지정
- SK하이닉스, 고방열 모바일 D램 공급 개시…"스마트폰 발열 잡는다"
- KT-현대해상, ‘시니어 라이프케어’ 협력 본격화
- CJ온스타일, 美 틱톡샵 공식 파트너사 TIPS 투자…"K-브랜드 육성 박차"
- CJ프레시웨이, 'O2O테크센터' 신설…온라인 유통 확대
- CJ제일제당,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 수출…글로벌 B2B 정조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북테크노파크,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 획득
- 2iM뱅크(아이엠뱅크), iM푸드트럭 여름 마케팅 실시
- 3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독서의 달 '책나라 페스티벌' 운영
- 4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한미 의료협력 연합훈련 시행
- 5경산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보고회 및 역량강화 연수
- 6대구대 재활과학대학, 경북대 의공학연구소와 의료재활분야 업무협약 체결
- 7영천시, 출산율 전국 시부 1위. . .저출산 극복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
- 8영천시, ‘한국 마늘 산업의 비전’ 선포. . .전국 마늘 생산자 대회 개최
- 9한국수력원자력, 2050 탄소중립 달성 위한 청정전력과 청정수소의 역할 등 논의
- 10대구 북구청, 성매매 우려업종 밀집지역 민·관 합동점검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