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에프엔씨, 매장 증가·간편식 사업 효과…매출 20% 상승

경제·산업 입력 2024-02-21 17:09:00 수정 2024-02-21 17:09:00 이혜란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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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매출 445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20% 증가
지속적인 가맹점 증가, 활발한 간편식 사업 따른 결과로 업체 분석

[사진=이연FnC]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지난 2023년 매출이 445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2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속적인 가맹점 증가와 활발한 간편식 사업에 따른 결과로 업체측은 분석했다.

 

실제 이연에프엔씨가 운영하는 한촌설렁탕 매장의 경우 지난 해 기준 145개로 전년보다 15개점이 늘어 매장 등에 납품하는 식자재 매출이 자연스럽게 증가했다. 이연에프엔씨는 활발한 간편식 사업도 매출 성장에 한 몫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연에프엔씨에선 한촌설렁탕 육수를 바탕으로 다양한 국탕류 간편식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프리미엄 간편식을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고, 그 효과로 자사몰 및 온라인몰에서 간편식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설렁탕 및 국탕류 메뉴들은 유행을 타지 않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인해 가맹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간편식 사업도 냉동, 냉장, 상온 등 소비자 취향에 맞춘 제품과 퀄리티를 높인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인 점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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