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안다르에 지갑 활짝… 한국보다 구매 객단가 43%↑
한큐백화점 애슐레저 브랜드 역대 최대 매출 달성, 입점 러브콜 쇄도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검소한 소비생활로 유명한 일본소비자들이 한국 애슬레저에 푹 빠졌다.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일본 소비자들의 눈높이 저격에 성공하며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무엇보다 꼼꼼하게 따져보고 신중하게 소비하는 일본인들이 안다르의 품질을 높게 평가해 한국인들보다 지갑을 더 활짝 열었다.
안다르는 올해 첫 해외 오프라인 시장 전초기지로 일본을 선정하고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서 지난달 22일부터 27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행사기간 내내 일본 고객들이 몰려들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주목할 점은 알뜰소비를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성향과 달리 한국 평균 객단가 대비 무려 43%나 높게 나타났다는 점이다. 당초 넉넉했던 준비 수량에도 불구하고 상당수의 제품이 3일 만에 품절되면서 추가 물량을 공급하는 상황도 벌어졌다.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력에 힘입어 안다르 오사카 팝업스토어는 행사 기간 동안 일 최대 100만엔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고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 입점한 애슬레저 브랜드 중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오사카 주변 도시인 교토, 고베 등 타지역에서까지 안다르 팝업스토어를 찾으며 타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한큐백화점을 비롯해 여러 유통 기업에서 입점 제안이 쇄도하고 있다.
인기 제품은 릴레어, 에어쿨링, 에어리핏 등으로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계절적 특성과 소비자 체형이 한국과 비슷한 데다가 탁월한 품질력, 감각적인 컬러와 Y존 프리 디자인의 3박자를 갖춘 점이 일본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한 것으로 풀이된다.
안다르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현지 고객들이 보여준 기대 이상의 뜨거운 호응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다시 한번 자신감을 얻었다”라며 “최근 일본에서 요가, 필라테스가 크게 인기를 얻으며 애슬레저 의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일본에서 안다르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입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안다르 오사카 팝업스토어의 열기는 온라인 매출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안다르는 2022년 3월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론칭,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급증했을 정도로 K-애슬레저 대표 브랜드로서 일본 시장에서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 나가고 있다. /ahnje1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국제금값 온스당 4000달러 안착…은값 14년만에 최고치
- 정부 "장애 전산시스템 709개로 정정"…복구율 27.2%
- 추석 연휴 마지막날 귀경길 정체…부산→서울 6시간 40분
- 트럼프 "이스라엘-하마스, 가자 평화구상 1단계에 합의"
- 李 대통령 "이스라엘 나포 국민 석방에 외교역량 최대 투입"
- '빵플레이션' 베이글 3년새 44% 올랐다
- 北 김정은, 라오스 시술릿 주석과 회담…'친선협력 강화' 강조
- 비트코인, 상승세 멈추고 4000달러 급락…'과열 조정' 진입
- 한국 내년 4월부터 '세계국채지수' 편입…75조원 유입 기대
- 15억 초과 거래 다시 늘었다…비강남 한강벨트 '갭투자' 몰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제금값 온스당 4000달러 안착…은값 14년만에 최고치
- 2정부 "장애 전산시스템 709개로 정정"…복구율 27.2%
- 3추석 연휴 마지막날 귀경길 정체…부산→서울 6시간 40분
- 4트럼프 "이스라엘-하마스, 가자 평화구상 1단계에 합의"
- 5李 대통령 "이스라엘 나포 국민 석방에 외교역량 최대 투입"
- 6'빵플레이션' 베이글 3년새 44% 올랐다
- 7최대호 안양시장, 박달 스마트시티 조성
- 8공영민 고흥군수 "농업재해 인정, 품질 저하 벼 전량 정부수매 건의"
- 95·18 유적 사진 담던 시민군 김향득 사진작가 별세
- 10차규근 의원 “한국은행 소유한 미술작품 친일 논란 작가 5명 확인, 총 3억 1천만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