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일동홀딩스, 주총서 전체 원안 통과…"수익성 증대 역점"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일동제약그룹은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가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각각 정기 주주 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개회한 일동제약 제8기 정기 주주 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부의한 안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사업 재정비 및 효율화 추진을 위해 경영 쇄신을 단행했으며 그 결과 개별 실적 기준 4분기 흑자 전환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 및 컨슈머헬스케어(CHC) 등 주력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외형은 물론, 수익성 증대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목표 달성과 성과 창출에 집중하는 기업 문화 조성과 더불어 조직 안정화 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뒤이어 열린 일동홀딩스의 제81기 정기 주주 총회 역시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전체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박대창 일동홀딩스 대표는 “핵심 자회사인 일동제약의 실적이 회복세에 있고, 일동바이오사이언스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들 또한 착실한 사업 수행과 함께 소기의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주사로서 계열사들의 원활한 사업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그룹 차원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한 지속 가능한 기업의 토대 마련, 기업 가치 증대를 통한 주주 이익 제고 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PC 비알코리아,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감사패 수상
- 2DL건설, '서울시 건설상'서 우수상 수상
- 3포스코퓨처엠, 글로벌 시장서 ESG경영 성과 인정
- 4이제 위챗페이까지…네이버페이, 중국 전역 QR결제 제공
- 5셀트리온, '공간안전’∙‘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동시 획득
- 6‘수원화성문화제’, 2024년 수원시 최고의 시정(市政) 선정
- 7얌샘김밥,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8수원시 ‘2024 뉴빌리지 사업’ 서둔동 선정
- 9뉴아트오더, ‘신은주, 정동춘의 한국거장들과 함께하는 아카이빙 전시’ 열려
- 10국립공원공단-한국산업은행 무등산국립공원 훼손지 복원사업 후원으로 국립공원 생태계 보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