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지속가능발전 100인 주민참여단 출범
지속가능발전 전략수립 주민참여단 발대식

[해남=신홍관 기자] 전남 해남군 지속가능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주민참여단이 힘찬 출발을 알렸다.
해남군은 22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100명의 군민참여단이 함께한 가운데 해남군 지속가능발전 전략수립 주민참여단 발대식을 가졌다.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은 해남군이 추진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과 추진계획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목표, 전략과 지표 등을 함께 수립해 나가게 된다.
해남군은 올해 초 사람이 사랍답게 살 수 있는 포용사회 등 4가지 주요전략의 17개 목표로 이루어진 지속가능 발전에 대한 실천다짐을 선포한 바 있다.
주민참여단은 경제·산업, 환경·안전, 사회·문화, 자치·협치 등 4개 분과로 구분되며, 퍼실리테이터(회의 진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돕는 촉진자), 관련 전문가 등과 함께 토론과 지역사회의 의견 수렴을 거쳐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이행계획을 수립하는데 참여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참여단의 역할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으로 분과별 주제에 대한 자유토론이 활발히 펼쳐져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공감대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됐다.
명현관 군수는 “지속가능한 발전목표는 세계적 협력과제로 땅끝해남에서 선도적인 발전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미래 발전에도 한단계 높은 수준의 발전 개념을 정립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주민참여단의 다양한 의견들이 핵심 역할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북테크노파크, ‘AI 기반 자율제조 혁신 세미나’ 개최
- 아이엠뱅크, ‘대구FC vs FC바르셀로나’ 친선 경기 무료 입장권 이벤트
- 대구대, 폭우 피해 재학생에게 특별장학금 지급
-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지역 중소기업 협의체와글로벌 진출 및 해외 인재 유치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부산시, 15분도시 시민참여단 '십오야 부산' 발대식 개최
- 경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안내 Q&A 공개
- 한국수력원자력,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포항시, 수소특화단지 후속 전략 점검…기업 유치 본격화
- 김천시, ‘제10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 영천시,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버팀목’ 간담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폭스바겐 코리아, 우리재단과 진행한 ‘2025 씨:미 해커톤’ 성료
- 2HL그룹, 수해 복구 성금 3억 원 기탁
- 3BMW 코리아, 침수 피해 고객 대상 특별 지원 프로그램 실시
- 4네이버, 크리에이터 기반 쇼핑 솔루션 ‘쇼핑 커넥트’ 출시
- 5KT, 경찰청과 바디캠 도입 사업 계약…"디지털 치안 인프라 구축"
- 6테일즈런너, 신규 스토리 캐릭터 ‘자브’ 정식 업데이트
- 7이지어드민, 1688 한국상품관 오픈 기념 프로모션 이벤트
- 8손오공 “서서울모터리움 경영 위탁 계약…중고차 사업 연계”
- 9한국수력원자력, 새정부 동반성장정책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 10동아참메드 "살균소독티슈 결핵균과 다재내성균 효력 입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