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공원 품은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분양…“쾌적성·미래가치 눈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대에 서호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주거쾌적성을 원하는 실수요층과 함께 호수공원 인근 아파트의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광역 투자 수요의 관심이 모이는 분위기다.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분양관계자는 “최근에는 지자체들이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활동을 진행해 지역 가치는 물론 일대 거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면서, 실수요자들의 발길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라며 “수도권 내에서는 호수공원 인근 새 아파트의 공급 자체가 제한적이라 희소성과 미래가치 높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문의도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호공원은 수원시 중심 도심권에 위치한 67만㎡여 규모의 대규모 호수공원이다. 파주운정 호수공원과 비슷한 크기며,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공원보다 3배 가량 큰 규모다.
서호공원은 세계 관개시설 물 유산에 2016년 지정된 ‘축만제’와 인공호수인 서호, 또 이를 둘러싼 둘레길 산책로 2.3km 등이 꾸며져 있다. 특히 아름다운 서호 호수의 낙조는 ‘서호낙조’로 명칭돼 수원을 대표하는 팔경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여기에 서호꽃뫼공원, 여기산공원, 여기산이 같이 연결돼 있어 수원을 대표하는 힐링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는 서호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4층, 10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13㎡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과 함께 최근 관심이 높아진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서호공원 프리미엄과 함께 생활편의성을 높이는 인프라도 두루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스타필드 수원,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다수의 대형쇼핑몰이 인접해 있다.
또한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2028년 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을 비롯해 GTX-C(착공, 2028년 개통예정), GTX-F(추진), KTX, 수인분당선, 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국 각지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고, 서수원 IC가 인접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다.
이 밖에도 탑동초, 구운중을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서호중, 율현중, 한봄고 등도 인근에 위치해 교육여건도 갖췄다.
여기에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는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단지는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 시까지 추가적인 자금 부담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전용 84㎡ 타입의 계약금은 2,000만원, 전용 113㎡ 타입의 계약금은 3,000만원만 납부하면 입주지정일까지 잔여 계약금 이자를 지원한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발코니 확장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고, 시스템 에어컨도 전용면적 84㎡A·B 타입은 각 5대, 113㎡타입은 6대를 기본으로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걱정을 한 번 더 줄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의 선착순 계약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평동 일대에 마련된 견본주택에서 진행 중이며,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