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호주 풍경의 아름다움 담은 ‘더 기아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공개
주제 ‘미처 가보지 못한 길’…“타스만의 핵심 정체성인 모험 정신 투영”
중형 픽업 타스만, 2025년 국내ᆞ호주ᆞ아중동 등 글로벌 시장 순차 출시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기아가 브랜드 첫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의 전용 위장막 모델을 23일 공개했다.
기아는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을 주제로 호주ᆞ뉴질랜드의 유명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과 협업해 타스만의 위장막 디자인을 개발했다.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은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나타내며, 미지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사람들을 안내함과 동시에 인생의 가장 대담한 도전들을 함께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인 카림 하비브 부사장은 “타스만은 혁신에 대한 기아의 노력과 모험 정신을 담은 차량”이라며 “위장막 디자인에 타스만의 핵심 정체성인 모험 정신을 투영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위장막은 호주 풍경의 야생적인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모험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땅과 바다 간의 조화를 중심으로 호주의 자연을 추상화한 패턴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위장막 디자인에 반영된 호주의 땅은 불타는 노을과 호주의 건조한 내륙부 사막을 중심으로, 면적은 넓고 인구는 희박한 지역인 아웃백의 유기적인 형상을 중심으로 표현했다고 덧붙였다. 바다의 경우 호주의 수중 생물 다양성을 추상화한 패턴과 더불어 서핑 문화 속 에너지와 열정, 생동감을 담은 파란색을 활용했다.
기아는 타스만의 위장막 배경과 함께 위장막 디자인 개발기를 담은 아티스트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위장막을 디자인한 아티스트인 리처드 보이드 던롭은 “시각적으로도 대담하고 강렬한 이번 협업은 호주의 풍경과 더불어 문화에 내재된 연대와 기쁨, 모험심을 표현하는 과정이었다”며 “많은 사람들이 타스만과 함께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을 따라 여행하고 영감을 받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중형 픽업 타스만을 2025년부터 국내, 호주, 아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생활방식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기아의 첫 픽업 차량인 타스만의 차명은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영감의 섬’ ‘타스마니아’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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